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기노출 파문’ 박경신 위원 블로그 심의, 8월4일 논의키로
성기 노출 이미지를 블로그에 게재해 논란을 일으켰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박경신 위원에 대한 심의가 다음 달 이뤄진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위원장 박만)는 28일 제37차 통신심의소위원회를 열고, 박경신 위원(방송통신심의위원회 비상임위원,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부교수)의 개인 블로그에 게재된 정보(2건)에 대해 심의한 결과, 해당 정보가 사회적 관심 사안인 점을 고려해 올 8월4일 제20차 전체회의에 부의해 심의키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박경신 위원은 제18차 방송통신심의위원회(7.14.) 및 제36차 통신심의소위원회(7.25.)에서 ‘시정요구(이용해지 및 해당 정보의 삭제 등)’로 결정된 정보를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전체공개’로 게재해 누구나 접속해 볼 수 있도록 재유통한 바 있다.

문제가 된 정보는 한 이용자가 남성의 성기를 확대, 촬영한 이미지를 ‘발기 끝날때즘’, ‘버스안에서’ 등의 제목과 함께 자신이 운영하는 미니홈피에 게재한 정보로, ‘안전한 흑색화약을 만들어보자~!’라는 제목과 함께 폭발물 제조와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을 블로그에 게재한 정보이다.

한편, 박경신 위원은 지난 27일 스스로 남성의 성기가 노출된 이미지를 삭제하고 폭발물 제조와 관련된 원소기호를 블라인드 처리하는 등 게시글을 일부 수정했다.

장연주 기자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