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일본 광고주 “소녀시대 인기는 뛰어난 외모와 화려한 퍼포먼스’
한국 아이돌그룹과 걸그룹들이 K팝 한류를 견인하고 있다. 이들이 외국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신한류의 비결은 무엇일까?

일본 산케이 신문에 따르면, 한국 걸그룹의 인기 요인은 호감형 얼굴ㆍ균형잡힌 바디라인 그리고 화려한 댄스를 꼽았다.

일본 언론들은 그 동안 연예계에 데뷔한 일본 아이돌 그룹들은 획일화된 안무와 멤버들의 팀 캐릭터가 분명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반면, 한국의 걸그룹은 이마ㆍ코ㆍ턱의 세로라인ㆍ앞광대(볼)ㆍ코를 지나는 가로라인 등 균형잡힌 호감형 크로스라인을 갖고 있어 편안하고 호감을 주는 얼굴형을 갖고 있다고 평했다. 이어 잘록한 허리와 글래머러스한 가슴라인 등 성숙한 이미지를 풍기는 신체 조건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국내 전문가들은 한국의 걸그룹들은 기존의 일본 아이돌 그룹과는 차별화 된 외형적 이미지와 화려한 군무 등을 소화할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 성형외과의 강민준 원장은 “한국의 걸그룹이 아시아 각국과 유럽 등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호감형 외모와 함께 오랜 동안 실력을 연마한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신한류를 주도하는 걸그룹 멤버들은 모두 귀엽고 선한 느낌을 주는 호감형 얼굴을 갖고 있다. 반면, 잘록한 허리ㆍ글래머러스한 가슴라인ㆍ늘씬한 각선미 등 서구화된 신체 조건을 갖고 있다. 음악 역시 기획부터 글로벌 용으로 작곡ㆍ선곡 됐기 때문에 외국 팬들에게 쉽게 공감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프랑스 파리에서 소녀시대 등 SM 소속 아이돌 스타들의 공연을 직접 관람한 유럽 팬들은 한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곡의 후렴구에 단순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를 배치해 쉽게 따라부를 수 있다. 아울러 이목구비가 뚜렷한 인형 같은 외모의 걸그룹 멤버들에게서 호감을 느낀다”고 인기 이유를 밝힌 바 있다. 

소녀시대는 차 브랜드 ‘립톤’의 일본 광고 모델로 선정된 바 있다. 일본 광고주들은 “소녀시대는 뛰어난 외모와 화려한 퍼포먼스로 다양한 연령층을 사로잡아 인기를 얻고 있다. 제품을 표현하기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서병기 기자/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