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엄마들 필수...어린이 화상 예방법 앱 출시
베스티안병원이 화상예방을 위한 무료 어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폰 용)인 ‘베스티안과 함께하는 화상(火傷)상식’을 출시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화상 환자의 사후 관리방법은 물론, 화상 사고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한 소아화상 예방법과 화상응급처치 등의 내용을 보기 쉽게 그림으로 제작했다.

육체적 고통뿐 아니라, 사고 후 겪게 될 환자의 심리 상태 변화와 환자의 심리적인 고통을 주변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단계별 심리 증상 및 해결방안도 담겼다.

화상은 다른 질병과는 다르게 순간의 사고로 일어나는 만큼, 보호자의 주의에도 불구하고 어린이의 호기심에 의해 일어나게 된다. 어플리케이션에는 사고의 위험 요소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으로 표현한 ‘화상 예방 체크 리스트’는 특히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미리 예방하여 화상 사고의 피해를 줄이자는 취지로 출시된 베스티안 화상 어플은 베스티안병원 의료진의 다양한 화상 치료 경험과 화상 사례를 통해 제작됐다.

또 어디서나 전국의 베스티안 네트워크 병원의 위치와 자동 전화 연결기능이 있다.

‘베스티안과 함께하는 화상(火傷)상식’은 안드로이드 2.1버전 이상이 탑재된 모든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하다.

심형준 기자 cerj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