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보안네트워크 전문엔지니어, IT 기술 발전과 더불어 뜨는 전문직!

수원 HRD센터, 각종 방송에 소개되며 최고의 직업훈련으로 자리매김


CCTV하나로 전국을 손바닥 보듯 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이에 따라 CCTV설치와 출입 통제 및 관리 등을 책임지는 보안네트워크 전문엔지니어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보안네트워크 시장은 CCTV뿐만 아니라 바이오인식(지문, 얼굴, 홍채인식 등), 출입통제, 보안경비, 출동경비, 도시방범 등 폭넓은 범위에서 확대되고 있어 앞으로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보안네트워크 전문엔지니어를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수원HRD센터(www.suwonhrd.com)는 CCTV와 출입통제를 다루는 장비와 시공기술을 교육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수원HRD센터가 유일하다.


지난해 국내 최초로 시행된 ‘보안네트워크 전문엔지니어 양성과정’은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 중 88.5%가 취업과 창업에 성공했으며, 노동부가 시행한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86개 중 우수사례 16개에 선정되었다. 

 


뿐만 아니라CCTV설치분야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한 교육과정의 특성을 반영이나 하듯 30여 개 업체로부터 교육수료생 면접 문의가 잇따르고 있으며 지난 5월 20일에 수료한 4기 교육생 20명 중 13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KBS2 ‘생방송 오늘’, 아리랑TV 'Economix Korea‘ 등을 통해 교육과정이 소개되는 등 CCTV의 사회적 선기능과 함께 구직자들을 위한 경쟁력 있는 직업훈련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수원HRD센터는 오는 8월 8일부터 10월 7일까지 2달간의 일정으로 6기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현업 10년 차 이상의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강사들이 현장에서 유용한 생생한 정보를 교육생들에게 전달하며 교육과정은 전기이론, 시퀜스와 릴레이, 전선배관 및 배선, 각종 카메라 설치, 동축시스템과 UTP공법, 광케이블공법, 출입통제, 메트릭스, 메인장비 등으로 다양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총 240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보안네트워크 전문엔지니어 양성과정 6기 교육생 모집에 대한 문의 및 교육내용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수원HRD센터 홈페이지(www.suwonhrd.com)나 전화(031-269-5998)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헤럴드 생생뉴스/onlin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