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 ‘통할까?’
장마와 함께 본격적인 여름철로 진입하면서 분양시장의 열기도 점차 수그러드는 분위기다. 상당수 건설업체들이 비수기 이후로 분양을 연기하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는 것. 때문에 이번 주에 분양하는 사업장도 단 6곳에 불과할 정도다.

이번 주 단지들 중에는 서울 재개발 물량인 ‘신공덕 아이파크’가 눈에 띈다. 마포 신공덕6구역을 재개발한 이 단지는 총 71가구가 일반분양 분으로, 얼마 되지 않는 도심권 물량이라는 점에서 관심 있는 청약자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 분양가상한제 아파트라는 점도 특징이다.

한편 지방 분양시장은 꾸준히 물량이 공급될 전망. 대림산업은 경남 양산 물금지구에서 976가구의 대단지인 ‘남양산 e편한세상’을 선보인다. 이밖에 부산에서는 ‘부산청룡 협성엠파이어(주)’, 광주에서는 ‘광주산정 중흥S-클래스’ 등의 단지들이 청약자들을 맞이한다.

10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번지(www.speedbank.co.kr)에 따르면 7월 둘째 주에는 전국 6개 사업장에서 2643가구가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 한편 당첨자 발표는 8곳, 계약은 11곳에서 실시된다. 견본주택 개관이 예정돼 있는 곳은 2곳.

<청약>

7월 12일 대림산업은 경남 양산시 물금지구 14블록에서 ‘남양산 e편한세상’의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총 976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은 84~114㎡로 구성된다. 부산지하철 2호선 남양산역이 가까운 것을 비롯해, 양산 시외버스터미널, 남양산IC, 35번국도 등을 이용하기 수월하다. 또한 단지 바로 옆으로 2013년 초등학교가 개교할 예정.

같은 날 광주에서는 2곳이 분양에 나선다. 먼저 광산구 산정동에서 ‘광주산정 중흥S-클래스’가 분양을 실시한다. 총 801가구로 이뤄진 이 단지는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110㎡의 단일형으로 구성된다. 남구 주월동에서는 ‘광주주월 이지더원 3단지’가 공급되며, 총 115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모두 일반분양 분으로 공급면적은 106㎡이며 역시 단일형으로 조성될 예정. 한편 부산 부산진구 범천동에서는 유림이앤씨의 ‘서면 유림 더블루 수’가 일반에 381가구를 분양한다.

13일에는 현대산업개발이 서울 마포구 신공덕동에서 ‘신공덕 아이파크’의 청약에 돌입한다. 신공덕6구역을 재개발 한 이 단지는 총 195가구 규모로, 이중 일반에 71가구가 공급된다. 공급면적은 81~142㎡로 구성될 예정. 사업지는 공덕오거리 인근에 위치해 지하철 5, 6호선 환승역인 공덕역을 이용하기 쉽다. 또한 마포대교 및 강변북로도 가까워 도심, 여의도,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또한 인근에 효창공원, 서울역 롯데마트, 용산역 아이파크 몰 등의 생활편의시설과, 공덕초, 금양초, 동도중, 서울여고, 배문고 등의 학군이 형성돼있다.

15일에는 부산 금정구 청룡동에서 협성건설의 ‘부산청룡 협성엠파이어(주)’가 분양할 예정이다. 총 299가구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은 100~111㎡로 이뤄진다. 지하철 1호선 두실역이 가깝고, 구서IC, 7번국도 등의 교통 인프라가 형성돼있다. 금정구청, 이마트, 침례병원 등의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고, 금정산도 가까이에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모델하우스오픈>

이번 주에는 14일 일제히 견본주택의 문을 연다. ‘이수 힐스테이트’, ‘한라비발디 스튜디오193(도시형생활주택 및 오피스텔)’이 각각 내방객들을 맞이한다.

<당첨자발표 및 계약>

7월 11일에는 ‘개나리 SK뷰’의 당첨자 발표가 있다. 같은 날 ‘원주우산 신일유토빌’, ‘광주상무 한신휴플러스’는 계약을 실시한다.

12일에는 ‘수원호매실 B-6, 7블록 휴먼시아(10년공공)’, ‘수완2차 호반베르디움’, ‘천왕이펜하우스 1, 2, 3, 4, 5, 6단지(공공분양)’, ‘은평뉴타운 3지구 1단지’가, 13일에는 ‘문산당동4 휴먼시아(국민임대)’, ‘수완2차 영무예다음’, ‘광주주월 이지더원 1단지’, ‘광주주월 이지더원(주)’, ‘정관신도시2차 동원로얄듀크’, ‘삼선 SK뷰(삼선1구역)’가 각각 계약을 실시한다.

14일에는 ‘용인죽전 신일유토빌’, ‘부산 더샵 센텀포레’, ‘문수산 더샵’이, 15일에는 ‘거제상동 벽산e-솔렌스힐’, ‘경남김해 양우내안애’, ‘부산구서 협성엠파이어’, ‘군산대명 현대메트로타워’가 각각 당첨자를 가린다.

강주남 기자 @nk3507>

nam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