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학원비 공개’ 스마트폰 앱 출시
학원비 공개를 의무화하는 법률 개정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내 모든 학원의 수강료를 공개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는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서울 소재 1만8000여 개 학원의 수강료를 찾아볼 수 있는 안드로이드폰용 앱 ‘우리동네 학원정보 알기’를 개발해 28일부터 배포한다고 밝혔다.

앱을 실행하면 학원의 교습과목과 시간, 교재비와 모의고사비 등 각종 수강비용을 조회할 수 있다.

투명사회센터는 아이폰 등 다른 스마트폰 운영체제에 깔아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조만간 개발할 계획이며, 네이버 등 주요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도 학원비를 검색할 수 있도록 포털 측과 협의 중이다.

센터는 지난 3월 학원 수강료를 비롯해 각급 학교장의 업무추진비, 급식비 등을 인터넷이나 휴대전화 서비스에 공개하기로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센터 관계자는 “그동안 학원들이 신고된 금액과 다르게 수강료를 부풀려 받는 등 학원비에 불투명한 면이 많았다. 교육당국이 내부적으로 갖고 있던 자료를 학생과 학부모에게 투명하게 공개하자는 취지”라고 말했다.

학원 수강료 공개를 핵심으로 하는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 교습에 관한 법률’(학원법) 개정안은 지난 3월부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계류 중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