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래에셋투자교육연구소, ‘절세 가이드’ 발간
미래에셋투자교육연구소는 미래에셋그룹 세무사들이 대거 참여한 미래에셋 절세 가이드 시리즈를 제작, 두 번째인 금융상품과 세금 편을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미래에셋 절세 가이드는 미래에셋금융그룹의 세무사 9명이 집필진으로 공동 참여했으며, 풍부한 상담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례를 통한 절세 노하우를 담았다.

이 책은 펀드와 주식 투자, 보험 등의 개별 금융 상품에 가입할 때 투자자들이 알아야할 절세 상식을 소개한다. 또한, 소득 공제 금융상품을 활용한 절세 방법을 보여준다.

저자인 미래에셋그룹 세무사들이 고객들을 직접 상담하면서 겪은 경험이 책 전반을 이루며, 투자자들이 가입한 금융 상품별로 평소에 궁금할 수 있는 내용을 사례 위주로 정리하고 있다.

특히 소득공제 상품에 대해 다룬 4장에서는 은퇴 후 연금 소득 생활자들이 알아야할 연금소득과 종합소득세에 대한 내용을 실었다. 노후에 연금소득이 많은 가입자의 경우 종합소득 신고에 따라 세부담이 커질 것을 우려하는데, 연금소득 공제와 종합소득 공제를 활용해 오히려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다고 말한다.

대표 저자인 미래에셋증권 세무컨설팅팀 최용준 팀장은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환경만큼 매우 다양한 금융상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정작 투자자들은 자신이 투자한 상품에서 어떤 소득이 발생하고, 세금은 얼마나 부과되는지 잘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 책에서는 투자자들에게 정당하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세금을 아낄 수 있는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 절세가이드 시리즈는 이번 발간 외에 1권에서 상속세와 증여세에 대해 다루었으며, 3권에서 부동산과 세금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최재원 기자 @himiso4>

jwcho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