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1 헤경 고객만족 베스트브랜드>동원F&B ‘몸이 좋아하는 동원 순닭 가슴살’
결은 살리고 열량은 줄인 ‘건강 레시피’
다이어트식 및 수험생 영양 간식으로 인기를 독차지하는 상품이 있다. 바로 동원F&B의 ‘몸이 좋아하는 동원 순닭가슴살’이 주인공이다. ‘몸이 좋아하는 동원 순닭가슴살’은 동원F&B가 지난 2009년 12월 다이어트식 및 수험생 영양 간식으로 개발한 고단백 저칼로리 웰빙 식품이다.

‘동원 순닭가슴살’은 출시 직후부터 시장의 반향을 일으키며 주목을 받았다. 지난해 7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올핸 이보다 배 가까이 늘어난 150억원을 목표하고 있다. 동원F&B는 이를 위해 광고 및 이벤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유통채널도 확대하고 있다.

‘동원 순닭가슴살’은 닭가슴살을 손으로 결대로 큼직큼직하게 정성들여 찢어 만들어 육질이 살아있는 게 특징이다. 특히 저칼로리 식품의 특징을 최대한 살려서 기름을 첨가하지 않고 물담금 형태로 통조림을 가공, 경쟁사 제품보다 열량이 45%가량 적다.

조개나 야채 등의 부재료를 조금만 사용해도 맛있는 닭가슴살을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닭가슴살 샐러드 외에 카레나 볶음밥, 무침 등 요리의 재료로 사용될 수 있을 뿐 아니라 바로 먹어도 좋다.


김성용 동원F&B 식품BU장은 “무엇보다 이 제품은 기존 닭가슴살에서 느끼는 특유의 퍽퍽한 맛을 개선하기 위해 육질을 결대로 손으로 찢는 방법을 채택하여 식감을 개선한 게 특징”이라며 “이를 통한 샐러드용 뿐 아니라 닭가슴살을 활용한 건강하고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원F&B는 6월부터 밝고 건강한 느낌의 국민배우 엄태웅, 엄정화 남매를 신규 모델로 발탁해 ‘손으로 결대로 찢어 만들어 닭가슴살의 육질이 맛있다’라는 내용의 ‘동원 순닭가슴살’ TV CF를 선보이며 인기몰이를 계속하고 있다.

최남주 기자/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