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교하신도시 일대 분양 기지개
전세난·교통확충 관심

롯데 등 올 4000가구 공급



부동산 시장 침체와 공급 과잉, 대북 리스크 등으로 ‘삼중고’에 빠졌던 경기도 파주 교하신도시 일대에 분양재개 움직임이 일고 있다.

제2자유로 개통 등 교통망 개선과 생활기반시설이 속속 모습을 갖추면서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된데다 수도권 전세난에 떠밀려온 수요자들이 꾸준히 유입돼 시장이 회복세로 돌아섰기 때문이다.

17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메머드급 단지인 ‘교하신도시 롯데캐슬’을 필두로 파주일대에서 오는 10월까지 총 4021가구가 신규공급된다.

롯데건설은 교하신도시 A14블록에서 지하1층, 지상18~20층 20개동 규모 총 1880가구를 분양 중이다. 전용면적 59~126㎡로 구성됐으며 72만 6000㎡ 규모의 가온호수공원이 맞붙어 호수공원조망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한라건설도 이달 하순께 마두역 인근에서 ‘교하신도시 한라비발디’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분양에 들어간다.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동 규모로 지어지는 한라비발디플러스(총 823가구)는 전용면적 59~130㎡으로 구성된다.

단지 바로 옆에 상업지구가 조성돼 대형할인마트인 홈플러스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과 교육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파주신도시의 경우 공급과잉과 시장의 침체가 맞물리면서 미분양이 적체된 지역이었지만 수도권 전세난과 교통망 확충 등으로 점차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며 “특히 향후 분양예정 물량들은 분양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책정될 예정이어서 수 요자들이 관심을 가질 만 하다”고 말했다.

김민현 기자/kie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