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비수기가 웬 말?’ 매머드급 단지 속속 분양
점차 여름철 비수기가 다가오고 있지만 전국 분양시장은 좀처럼 열풍이 수그러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특히 내주에는 롯데건설, 현대산업개발, 대림산업 등 브랜드 건설사들이 1000가구 안팎의 매머드급 단지들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관심 있는 수요층의 발걸음이 이어질 전망이다.

수도권에서는 롯데건설의 ‘교하 롯데캐슬’이 눈에 띈다. 파주시 교하신도시에서 분양하는 이 단지는 무려 1880가구의 규모를 자랑하며 모두 일반에 공급된다. 부산에서는 현대산업개발이 명륜동 일대에서 ‘명륜 아이파크’ 1041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이밖에 충남 천안에선 848가구 규모의 ‘천안두정 2차 e편한세상’이 선보일 예정.

11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번지(www.speedbank.co.kr)에 따르면 6월 셋째 주에는 전국 6개 사업장에서 6077가구가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 한편 당첨자 발표는 14곳, 계약은 12곳에서 실시된다. 견본주택 개관이 예정돼 있는 곳은 2곳.

<청약>

6월 14일에는 대부건설이 경기 구리 일대에서 98가구 규모의 ‘구리인창 피누스파크’를 선보이는 것을 비롯, LH가 ‘함안칠원 휴먼시아(국민임대)’, ‘인천영종 A5, A29블록 휴먼시아(국민임대)’의 청약에 돌입할 예정이다.

15일에는 롯데건설이 경기 파주 교하신도시 A14블록에서 총 1880가구의 매머드급 규모를 자랑하는 ‘교하 롯데캐슬’의 청약에 나선다. 모두 일반공급 분으로 공급면적은 83~159㎡로 이뤄진다. 경의선 운정역이 가깝고 제2자유로, 김포관산도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등 서울로의 접근성이 좋다.

16일에는 현대산업개발이 부산 동래구 명륜3구역 재개발아파트인 ‘부산명륜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총 1409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이중 1041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공급면적은 90~191㎡. 부산지하철 동래역을 도보로 3분 정도에 이용 가능하다. 또 사업지 인근으로 명륜초, 동래중, 중앙여고 등의 학군이 형성돼있다. 생활편의시설로는 롯데백화점 동래점이 있다.

같은 날 대림산업은 충남 천안시 두정동에서 ‘천안두정 2차 e편한세상’의 청약에 나선다. 총 848가구 모두 일반에 공급하며, 공급면적은 96~110㎡로 구성된다. 사업지 좌측에 노태산 근린공원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인근에 부성초, 오성초, 오성중, 두정고가 모두 도보권에 위치한다. 또한 전철역인 두정역이 차량 5분 이내로 접근이 가능하고, KTX 천안아산역과 경부고속도로를 차량으로 10분 정도면 진입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오픈>

내주 모델하우스 오픈은 13일 ‘용산큐브(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과 17일 ‘해운대 한신휴플러스(주상복합)’가 실시한다.

<당첨자발표 및 계약>

6월 13일에는 ‘엠코타운더프라하’가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어 14일에는 ‘춘천장학 아이파크’, ‘장흥건산2 휴먼시아(국민임대)’, ‘첫마을 푸르지오’, ‘첫마을 힐스테이트’, ‘첫마을 래미안’이 당첨자 발표에 나선다. 같은 날 ‘이시아폴리스 더샵 2차’, ‘평리 푸르지오 1, 2, 3단지’, ‘홍은동 동원베네스트’는 계약을 실시한다.

15일에는 ‘강릉포남 휴먼시아(국민임대)’, ‘율하신도시 2차 동원로얄듀크’, ‘대구감삼 브리티시 용산’, ‘대전동구 큰솔1, 2, 3차’가 당첨자를 가린다. 같은 날 ‘양산2차 동원로얄듀크’, ‘광주학2지구 휴먼시아’, ‘대구신천 자이’, ‘강서한강 자이’, ‘강서 힐스테이트’, ‘장안 일성트루엘(시프트)’, ‘송파 래미안파인탑(시프트)’, ‘신정이펜하우스 1단지(시프트)’, ‘충주연수 세영리첼1, 2단지’는 계약을 실시한다.

16일에는 ‘시흥6차 푸르지오 2단지’, ‘김해구산 이진캐스빌 1, 2단지’, ‘대구시지 동화아이위시’, ‘백양산 삼정그린코아’, ‘청주성화2 6단지 다안채’의 당첨자 발표가 있다. 다음 날인 17일에는 ‘영덕역 센트레빌’이 당첨자를 가린다.

강주남 기자 @nk3507> nam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