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섬유ㆍ패션 CEO포럼’ 350명 제주 출동
섬유ㆍ패션산업의 미래 방향과 먹거리 창출을 모색하기 위해 섬유ㆍ패션인 350명이 제주에서 모인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노희찬ㆍ사진)는 ‘동반성장, 함께 뛰는 섬유ㆍ패션산업!’을 주제로 한 ‘2011년 섬유ㆍ패션업계 CEO 포럼’을 9일부터 11일까지 제주도 신라호텔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포럼은 섬유ㆍ패션업계의 최고 경영자 및 임원을 대상으로 CEO간 정보 교류 및 단합의 기회를 제공하고, 스트림간 협력 및 교류 확대를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포럼에는 국회 지식경제위원장 김영환 의원 및 지식경제부 윤상직 차관을 비롯해 최병오 패션그룹형지(주) 회장, 이재규 전 대구대 총장 등 섬유ㆍ패션업계 CEO와 업계 관계자 등 350여명이 참석한다.

포럼은 노희찬 회장의 개회사, 김영환 위원(국회지경위)의 축사로 시작된다.

이어 섬유산업 정책 방향(윤상직 지식경제부 차관), 기업은 부를 민주화한다(이재규 전 대구대 총장), 섬유패션산업의 브랜드 전략(최병오 패션그룹형지(주) 회장), 인생에도 사용설명서가 있다(소설가 김홍신), 한ㆍ중 섬유산업 협력방안(두옥주 중국방직공업협회장) 등의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노희찬 섬산련 회장은 앞서 보도자료를 통한 기념사에서 “섬유ㆍ패션산업의 디자인 개발, 마케팅 강화를 통해 고부가가치 산업구조로 전환시키는 일이 시급하다”며 “면방, 화섬, 직물, 염색, 의류, 패션 등 각 스트림별, 대ㆍ중소기업간 이해와 협력을 통해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의 길을 개척해 나가는 일도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김영상 기자 @yscafezz>

ys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