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생이 아니라면 끝" 박근혜 발언 꼬투리 물려
박지만씨의 삼화저축은행 로비 의혹과 관련, "본인이 아니라고 밝혔으니 그것으로 끝난 것"이라는 박근혜 한나라당 전 대표의 발언에 말꼬리가 계속 붙고 있다. 대검 중수부 폐지와 저축은행 수사 문제를 놓고 청와대와 검찰을 향해 맹공을 펴온 민주당은 8일 박 전 대표를 정조준, 전선 확대를 시도했다.

김진표 원내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박 전 대표를 ‘박근혜씨’로 지칭하며 “박근혜씨 말에 국민이 고개를 갸우뚱할 것”이라며 “일반 국민도 본인이 아니라고 하면 끝인가, 아니면 박지만씨에게 적용되는 특별한 법이 있는 것인가”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는 “박 전 대표의 끝없는 특권의식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것 같이 뒷맛이 씁쓸하다”고 말했다.

박영선 정책위의장은 “청와대는 중수부 폐지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주고, ‘여의도 선덕여왕’은 동생이 말했으니 그것으로 끝이라고 하면 그만인가”이라며 “이 게(박 전 대표의 말이) 수사지침인가”라고 비판했다.

김영춘 최고위원은 “많은 분들이 ‘박 전 대표가 한마디 하면 그것으로 끝나는 것인가’라는 궁금증을 갖고 귀추를 주목하고 있다”며 “이런 특권의식이 인정되는게 공정사회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꼬았다.

민주당이 지난 3일 대정부 질문을 통해 박지만씨의 이름을 처음 거론한데 이어 박 전 대표를 직접 겨냥하는 것은 여권의 유력 대권주자 견제용으로 풀이된다.

민주당은 박지만씨 부부 관련 의혹에 대한 제보를 계속 수집하며 추가 폭로 여부를 저울질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 관계자는 “박씨 부부, 특히 부인인 서향희씨 관련 제보가 답지하고 있다”며 “정보를 차곡차곡 쌓아가며 사실확인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유선진당 박선영 정책위의장도 이날 “박지만씨는 국민 앞에 설명하는 것 정도로 그쳐선 안되고, 검찰에 스스로 출두해 국민적 의혹을 씻어내야 한다”고 밝혔다.

박 의장은 이날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에 출연, “누나를 위해서나 국민적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서나 검찰에 가서 밝히는게 옳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팔은 안으로 굽는 것인데, 어느 국민이 곧이 듣겠느냐”며 “박 전 대표도 이 문제에서 자유로워지려면 확실하게 구체적 사실관계를 밝히는 게 좋다”고 주장했다.

그는 “박 전 대표도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번 문제가 본인의 대선가도에 큰 걸림돌이 될 수 있으리라는 걱정을 충분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친박계 한 인사는 "아마 박 전대표가 전후사정을 알아보지 않았겠느냐"면서 "야권에서 흠집을 내려고 물고늘어지고 있는 것 같다"고 비난했다.

서경원 기자 gi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