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 열린다
K-POP 열풍 속에 한국 가수들의 안무를 잘 따라 추는 해외 한류 팬들을 위한 경연 대회가 열린다.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위원장 신동빈)는 ‘한국방문의 해 기념 2011 K-POP 커버댄스(cover dance) 페스티벌’을 전 세계적으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커버댄스란 기존 가수들의 안무를 완전히 습득ㆍ모방해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위원회 측은 “K-POP과 같은 한국의 우수한 콘텐츠를 활용한 한류 열풍을 세계인들과 함께 즐기고 만들어가기 위해 페스티벌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세계 현지와 한국 본토를 잇는 3단계로 구성된다. 홈페이지(www.coverdance.org)를 통한 1차 UCC 온라인 예선은 7월 24일까지 진행된다. 이어 한국, 태국, 일본, 중국 등 UCC 게재 수와 추천 수가 많은 각국 현지에서 9월까지 현지 2차 오프라인 예선이 치러진다. 최종 결선은 10월에 개최되는 한국방문의 해 특별 이벤트 ‘한류드림페스티벌’ 3일차인 10월 3일 경상북도 경주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한편 오는 10일과 11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SM 타운 라이브 월드투어’가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전세계에 공개된다. SM 측은 프랑스 공연 일부를 편집한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연 직후 유튜브의 SM타운 채널(www. youtube.com/smtown)에 공개하고, 페이스북의 SM타운(www.facebook.com/smtown)에는 가수들의 공항 입출국 및 리허설 사진을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임희윤 기자 @limisglue> im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