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국민은행, 서민대표 은행을 넘어 대학생대표 은행으로
2011 대학생 브랜드 선호도 조사 | 대학생이 가장 좋아하는 은행 1위 <국민은행>
<글 캠퍼스헤럴드 편집팀>KB국민은행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리딩뱅크답게, 캠퍼스헤럴드 2011 브랜드 선호도 조사 은행부문에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나타냈다. 변화와 혁신을 통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KB국민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에서도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5년 연속 1위,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2010년 12월말 기준으로 총 자산 271.1조원, 거래고객 2,637만명으로 우리 국민의 절반이상이 거래하고 있으며, 1,173개에 달하는 광범위한 점포망, 은행권 최고 수준의 모바일/인터넷 네트워크 등을 가지고 있다.

3대 국제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시중은행 최고 신용등급

KB의 확고한 영업망과 고객기반 및 안정인 재무구조는 세계적인 신용평가사인 Moody’s 로부터‘A1’, S&P‘A’, Fitch ‘A’를 각각 부여 받아 3대 국제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시중은행 최고 신용등급임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리딩뱅크로서 은행산업과 국가경제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였고, 선도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1년 경영전략방향은 성장과 안정이 조화를 이루는 “이익중심의 내실성장”

민병덕 은행장은 취임 후 현재의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대내외의 급격한 변화에도 안정적 수익성장을 지속적으로 견인하기 위해 의식, 관행, 제도 전반에 걸친 경영혁신운동으로 “변화경영, Deep Change경영”추진을 선언하였다. 금번 시행하는 Deep Change경영은 단순히 KB국민은행의 경영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아니라 고객중심적 경영으로 근원적 변화를 통해 안으로는 KB국민은행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내고 밖으로는 고객과 시장, 그리고 한국의 건전한 금융산업에 기여하기 위한 전행적인 경영혁신운동이라는 점에 그 의의가 있다.

KB국민은행은‘진심으로 최선을 다해 이웃과 고객에게 다가가는 사회공헌’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금융시장의 트랜드 선도

2010년 8월 출시한 ‘KB Wise 플랜 적금&펀드’는 어윤대 KB금융지주 회장과 민병덕 은행장 취임 후 만들어진 첫 시너지 연계 복합상품으로 출시 나흘만에 10만 계좌를 돌파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으며, 2010년10월25일부터 판매한 ‘KB Smart★폰 적금/예금’은 금융상품 최초로 계좌현황을 농장으로 형상화하여 게임처럼 즐길 수 있게 한 상품으로 Youth고객뿐만 아니라 30~40대 직장인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어 판매 17일만에 1만좌를 돌파하였다. 또한, ‘KB 국민UP정기예금’, ‘KB국민 첫 재테크적금’도 인기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올 1월에 첫 선을 보인 대학생 전용 신개념 점포인 ‘樂star Zone’ 은 금융산업의 빠른 변화와 신세대의 새로운 소통수단에 맞는 특화된 대학생 전용공간으로서 미래 고객인 대학생 등 젊은 층을 대상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http://www.camhe.com) 제공>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