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전자, '특허전쟁' 맞설 전문가 확보
LG전자가 점차 치열해지는 특허전쟁에 맞서기 위해 대대적으로 특허 전문가 확보에 나섰다.

LG전자는 현재 200여명 수준의 특허 전문인력을 오는 2013년까지 30% 이상 늘린다고 25일 밝혔다.

LG전자는 제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특허권 확보가 필수라는 판단, 특허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특히 미국, 중국, 유럽 등 특허 분쟁이 치열한 지역에서 효율적으로 지적 재산권을 보호하고, 에너지와 헬스케어 등 차세대 성장동력 분야 특허권을 방어하는데 집중한다는 목표로 전문인력 충원에 총력을 기울릴 방침이다.

LG전자는 우선 변호사, 변리사, 기술전문가 등 전문인력 비중을 50% 이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분야로는 특허개발과 라이센싱, 분석, 전략기획, 상표 및 디자인등이다.

LG전자는 또 기존 특허센터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대학원 및 로스쿨 연수 등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우선 카이스트와 서울대 등 국내 특허전문대학원에 일부 직원을 파견하고, 미국조지 워싱턴 대 등 해외 로스쿨 연수도 추진한다.

LG전자는 꾸준한 교육을 통해 역량을 인정받은 직원들은 ‘글로벌 특허 전문가’로 임명하고, 이들로 전체 특허 인력의 30% 이상을 채울 예정이다.

이정환 특허센터 부사장은 “최근 각 기업간 ‘총성 없는 특허전쟁’이 전세계에서 쉴새 없이 벌어지고 있다”며 “LG전자는 자사의 기술 및 지적재산권 보호의첨병인 특허전문가 확보 및 육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소연 기자@shinsoso>
carri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