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제단체들 "유성기업에 공권력 조속한 투입" 한목소리
경제단체들은 23일 유성기업 노조의 파업에 따른 자동차업계 생산 차질에 우려를 표시하고 조속한 정상화를 위해 정부가 즉각 공권력을 투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전경련은 “자동차 핵심부품을 독점 납품하는 유성기업의 불법파업으로 국내 자동차 산업의 생산차질이 예상된다”며 “불법파업이 장기화할 경우 완성차 업체의 피해뿐 아니라 관련 하청업체의 도산도 우려되는 심각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전경련은 이어 “직장폐쇄 중에 노조가 무단으로 생산시설을 점거하고 관리직 직원의 공장출입을 봉쇄하는 것은 명백한 불법”이라며 정부는 법과 원칙에 따라 공권력을 신속히 집행해 불법파업을 중단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대한상의도 “유성기업 노조가 회사의 정당한 직장폐쇄 조치에도 불구하고 생산시설을 점거해 농성을 벌이고 있는 것은 명백한 불법파업”이라며 “완성차업체도 시행하지 않는 주간2교대제와 월급제 시행을 요구하는 것은 노조의 무리한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상의는 “정부는 즉각 공권력을 투입해 노조의 불법파업을 중단시켜야 하며 회사도 노조의 불법파업에 대해 끝까지 민·형사상 책임을 물어 이 같은 불법파업이 반복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총도 “복수노조의 허용을 앞두고 금속노조의 투쟁력을 복원하기 위해 세력을 과시하려는 불법 행위”라며 “신속히 공권력을 투입해 유성기업 지회의 극단적인 불법행위를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영상 기자/ys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