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티박스>오늘도 무사귀환 하세요
캐디로 근무하고 있는 한 친구의 하소연이 담긴 전화를 받게 됐다.

무척이나 우울하고 힘이 없어 보이는 목소리였다. 올해 들어 사고가 2건이나 있었단다. 흔히 하는 말로 ‘굿’이라도 한 판 해야 하는 상황인 것이다. 연초에는 카트에 부딪혀 다리를 다쳐 병원에 2주간이나 입원해 있었고, 퇴원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근무 중 팀내에서 고객 간에 발생한 타구사고로 ‘벌당번’이란 것을 하고 있다고 했다.

날씨도 많이 포근해지고 팀 수도 증가하고 내장객 수도 많이 늘어 각종 사고에 대한 노출이 증가되어 있던 터라 골프장에서도 사고에 대해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시기다. 골프장마다 사고처리 지침이나 규정들이 있지만 막상 사고가 발생하면 사고의 당사자가 되는 고객이나 캐디들은 어떤 위로의 말로도 위안이 힘들 만큼 놀란 가슴과 억울함이 많을 수밖에 없다.

최근 몇 년간 골프장에서는 ▷카트 운전의 부주의로 언덕 아래로 카트가 추락한 사고 ▷카트끼리의 충돌사고 ▷카트 손잡이에 클럽이 끼어 파손된 사고 ▷카트 앞 유리창이 골프공에 맞은 사고 ▷카트에서 고객이 추락한 사고 등 헤아릴 수 없는 사고들이 발생했다.

무엇보다도 사고의 예방을 위한 방법은 고객 4명에게 지속적으로 시선을 두고 고객에게 상황마다 안전에 대한 긴장감을 심어주기 위한 안내멘트를 해야 하며 ‘괜찮겠지~’ 라는 방심 대신 긴장감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항상 주의’라는 말 외에 없는 것 같다. 오늘도 현장에서 근무하는 분들의 무사귀환을 바라며….

<쎄듀골프서비스연구소 대찬프로>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