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 법원, 스트로스-칸 보석신청 기각, 구금
도미니크 스트로스-칸(62) 국제통화기금(IMF) 총재가 16일(현지시간) 뉴욕주 법정에 출두, 호텔 여종업원 성폭행 미수 혐의 등에 대해 무죄를 주장했지만 법원은 그의 보석신청을 기각하고 그를 구금하도록 결정했다.

검찰 측은 이날 법정에서 스트로스-칸 총재에 대한 혐의가 중대하다면서 그가 보석으로 석방될 경우 프랑스로 도주할 우려가 있으며 법정으로 돌아와 심리에 응할 가능성이 많지 않다며 구금 필요성을 역설했다.

이에 대해 스트로스-칸 총재의 변호인은 칸 총재가 뉴욕에 남아있을 것이며 100만달러에 달하는 보석금도 공탁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변호인 측은 보석 심리 이후 스트로스-칸 총재가 이 자리에서 자신에게 적용된 혐의를 모두 부인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양측의 의견을 들은 뒤 멜리사 잭슨 판사는 배심원 심리가 있을 때까지 보석 없이 스트로스-칸을 구금하도록 결정했다.

이날 진행된 스트로스-칸에 대한 심리는 1급 성폭행 2건, 1급 성폭행 미수 1건, 1급 성희롱 1건, 2급 불법 구금 1건, 강제접촉 1건, 3급 성희롱 1건 등이다. 1급 성폭행의 경우 최고 25년 징역형을 받을 수 있다고 검찰 측은 밝혔다.

지난 14일 뉴욕경찰에 체포돼 이날 처음으로 법정에 모습을 드러낸 스트로스-칸총재는 흐트러진 머리카락에 피곤하고 초췌한 표정이었다.

뉴욕주 법원은 스트로스-칸 총재에 대한 다음 심리 일정을 오는 20일로 정했다.

차기 프랑스 대선 출마가 예상됐던 스트로스-칸은 지난 14일 오후 뉴욕 맨해튼 미드타운의 소피텔 호텔에서 여성 청소원을 상대로 성추행을 시도한 혐의를 받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