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마트시대의 케이블TV를 한눈에...‘2011 디지털케이블TV쇼’ 12일 개막
스마트시대의 리더를 향해 도전하는 케이블TV의 진면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2011 디지털케이블TV쇼’가 12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막했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길종섭)가 주최하고 방송통신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대구광역시가 후원하는 올해의 디지털케이블TV쇼는 ‘Digicable, the Leader of Smart Age’를 주제로 대규모 전시와 시청자 이벤트, 많은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정책 컨퍼런스가 함께 열린다.

이날 개막식은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 방송통신 유관기관/단체 대표들과 전재희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김범일 대구광역시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오프닝 타악 공연으로 시작한 개막식은 길종섭 회장의 환영사에 이어 최시중 위원장, 전재희 위원장, 김범일 시장, 한나라당 홍사덕 의원과 민주당 김부겸 의원의 축사가 진행됐다.

길종섭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케이블TV가 진화된 셋톱박스를 통해 값비싼 최신형TV 없이도 얼마든지 스마트세상을 만끽할 수 있는 스마트홈을 구축하고, 글로벌 콘텐츠 기업을 육성할 수 있도록 건강한 유료방송의 토양을 다져가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규제당국을 향해 “방송통신 결합상품으로 인해 콘텐츠가 헐값에 팔리고 있는 시장 상황을 정책적으로 판단해 시장기능이 정상 작동하도록 노력 해 달라”고 당부했다.

축사에 이어 주요 참석자들이 무대에 올라 스마트패드 터치를 통해 행사 슬로건 ‘Digicable, The Leader of Smart Age‘ 테마영상을 상영하는 세레모니로 개막을 알렸다.

행사 개막과 함께 오픈한 전시장은 스마트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케이블TV 신기술 서비스와 주요 케이블채널들이 전시에 나서 콘텐츠 전시와 다채로운 부스별 이벤트를 진행했다. 컨퍼런스는 12일과 13일 양일간 ‘Digicable, Smart Home’을 주제로 열린다.

첫날 오후에는 홍성규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 오해석 청와대 IT특별보좌관, 김흥남 한국전자통신연구원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각계 전문가들이 토론에 참여하는 라운드테이블도 진행되는 등 총 11개의 주요이슈를 주제로 열띤 토론이 진행될 전망이다.

장연주 기자/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