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우국생, 와인소믈리에가 뽑은 최고의 막걸리
국순당(043650) ‘우국생’이 와인소믈리에 등 술 전문가들이 뽑은 최고의 막걸리로 선정됐다. 국순당은 최근 소믈리에 등 술 전문가들이 맛을 평가하는 ‘2011 대전 국제 소믈리에 페스티벌’의 세부행사인 ‘최고의 전통주를 찾아라’ 이벤트에서 자사의 우국생이 최고의 막걸리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전통주소믈리에협회는 국내 막걸리 산업의 세계화를 위해 세계 와인업계의 판도를 바꾼 ‘1976년 파리의 심판’처럼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한 일명 한국판 파리의 심판을 재현했다. 주최측은 참가업체 로비 등을 방지하고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업체로부터 막걸리를 공급받는 대신 행사 직전 대전 시내 대형마트에서 판매 중인 제품을 무작위로 구입해 왔다.

평가 결과 국순당의 ‘우국생’이 최고 평점을 받았고, 2위는 ‘국순당 생막걸리’, 3위는 배상면주가의 ‘우리쌀 생막걸리’가 각각 차지했다. 심사위원으로는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 참가자를 비롯한 와인 전문가와 관련대학 교수진 등 31명, 전통주 소믈리에 11명 등 총 42명이 참여했다. 심사위원들은 6개사 12개 제품을 대상으로 제품 라벨을 가린 채 시음하며 색(5점 만점)과 향(10점), 맛(10점), 여운(5점) 등 4가지 항목을 평가했고, 각 심사위원의 평점을 합산해 순위를 정했다.

그 결과 국순당의 우국생이 800점, 국순당 생막걸리가 794점, 우리쌀 생막걸리가 776점을 받았다. 심사 결과에 대해 국순당 박민서 과장은 “비록 이번 행사에 대다수 막걸리가 참여해 경쟁을 하지는 않았지만, 와인 및 전통주에 관한 최고 전문가들이 함께 평가한 결과라는 점에서 고무적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