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알-카에다, “미국 가만두지 않겠다!”
국제 테러조직 ‘알-카에다’가 오사마 빈 라덴의 사망사실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면서 미국에 대한 보복의 뜻을 강하게 내비쳤다.

‘알-카에다’는 인터넷 성명을 통해 빈 라덴이 파키스탄 아보타바드 지역 은신처에서 미군의 공습에 의해 사살됐다는 사실을 최초 확인했다고 AP통신이 이슬람권 미국의 웹사이트 감시기구 SITE를 인용해 6일 보도했다.

알-카에다의 성명은 이슬람 무장단체들이 즐겨 찾는 웹사이트에 지난 3일자로 게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알-카에다는 빈 라덴의 죽음을 순교로 표현한 뒤 미국과 동맹국들에 보복 공격을 가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성명에서 알-카에다는 “성스러운 전사 오사마 빈 라덴의 피는 우리와 모든 무슬림에게 너무나 가치 있는 것이어서 결코 헛되지 않을 것”이라며 “우리는 미국인과 그들의 첩자를 쫓는 저주로 남아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그들(미국)의 행복은 슬픔으로 변할 것이며 그들의 피는 그들의 눈물과 섞이게 될 것”이라고 밝혀 보복 공격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와 함께 빈 라덴이 없더라도 조직은 앞으로도 건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알-카에다는 “빈 라덴은 죽었지만 조직까지 죽게 만들진 않았다”며 “이슬람 전사들은 지치지 않고 결연한 의지로, 일격을 가할 때까지 포기하지 않고 공격을 계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빈 라덴이 공격당해 숨진 땅이라는 수치를 씻기 위해 파키스탄인들은 자국 정부에 맞서 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알-카에다는 “우리는 알 카에다 조직 안에서 알라에게 맹세하며, 또한 성전의 길을 계속 걸어가도록 알라가 우리를 도와주고, 우리에게 한결같은 마음을 주길 간절히 바란다”면서 “그 길은 우리 지도자들이 걸었던 길이며, 그들 중 가장 윗자리에오사마가 있다”고 부연했다.

그러나 알-카에다는 이 성명을 작성할 당시 빈 라덴의 시신이 이미 수장된 사실을 알지 못한 듯 빈 라덴의 시신 인도를 요구했다.

빈 라덴의 시신을 훼손하거나 적절히 다루지 않을 경우 엄청난 비난에 직면하게될 것이라며 유족에게 시신을 인도하라고 촉구했다.

알-카에다는 이밖에 빈 라덴이 사망하기 전 주에 녹음한 육성 메시지를 곧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