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모님 건강 카드로 챙겨드리세요
어버이날을 앞두고 부모님 건강이 염려되면서도 고가의 의료비 부담때문에 망설여진다면 카드사들이 제공하는 의료비 관련 혜택을 챙겨보면 좋다.

먼저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의료비 지원서비스는 삼성카드와 BC카드가 시행중이다. 삼성카드는 치과보철, 피부관리, 한약 등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국민건강보험법상 비급여 의료비에 대해 무이자할부, 포인트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전국 제휴병원에서 10만원 이상 결제시 3~10개월 무이자 할, 일시불 결제시 결제금액의 2~5% 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유사한 BC카드 ‘의료비결제지원 서비스’는 현재 치과, 안과, 성형외과 등 수도권 90여곳의 제휴병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올해 연말까지 제휴병원을 전국 200여 개 수준으로 늘릴 계획이다.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들도 의료비 할인을 필수혜택으로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업종과 가맹점을 직접 지정하는 ‘신한 HI-POINT카드 나노’에서 병원 및 약국 업종을 선택하면 최고 5%까지 포인트가 적립된다. 전국 종합병원, 개인병원, 보건소, 동물병원, 약국이 해당된다.

‘KB국민와이즈카드’는 7대 생활밀착 영역(병원/약국 업종 포함) 중 매달 가장 많이 쓴 3대 영역을 찾아 포인트리를 최대 5% 적립해준다. 또 전국 모든 병원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 가능하다.

‘현대카드H3’는 현대카드H가 선보인 학원, 통신, 병원, 약국 등의 할인 혜택과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제공한다. 전국의 모든 종합병원과 일반병원, 한방병원, 약국, 건강검진센터(동물병원/산후조리원/한의원/치과 등은 제외)에서 5~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 병원과 약국 모두 월 최대 3만원 할인 한도가 적용된다.

생활비를 아껴주는 ‘롯데 DC스마트 카드’는 종합병원, 일반병원, 한방병원, 약국 등 의료업종에서 전월 카드 이용금액이 30~50만원이면 결제액의 5%를 월 1만원까지, 50만원 이상이면 10%를 월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오연주 기자/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