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뽀통령’, ‘발명 선생님’이 된다
‘어린이의 대통령(일명 뽀통령)’이라고 불리는 ‘뽀로로’가 전 세계 어린이들을 발명과 창의력의 세계로 안내하게 된다.

특허청과 “뽀롱뽀롱 뽀로로” 애니메이션 기획제작사인 (주)오콘(대표 김일호)은 4일 서울 강남구 소재 한국지식재산센터에서 ‘뽀로로’ 캐릭터를 이용해 지식재산권에 관한 어린이용 국제교육 애니메이션을 공동제작하기로 하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세계지식재산기구(WIPO)가 어린이용 국제교육 컨텐츠의 필요성을 제기함에 따라, 그간 WIPO, 특허청, (주)오콘간 협의를 거쳐 2012년 개봉 예정인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 ‘뽀로로의 레이싱 대모험’의 설정과 캐릭터를 활용해 컨텐츠를 제작키로 합의함에 따라 추진하게 됐다.

이 애니메이션은 창의발명, 특허, 상표 등에 관한 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며, 한국어와 영어로 1차 제작돼 WIPO를 통해 전 세계로 보급될 예정이고, 향후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아랍어, 중국어 등 UN 공용어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주)오콘을 포함해 아이코닉스(대표 최종일), EBS(대표 곽덕훈)가 공동 개발한 ‘뽀롱뽀롱 뽀로로’는 브랜드 가치가 850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평가되는 등 국내 어린이 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캐릭터로서, 국내 뿐 아니라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120여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국제적인 어린이용 캐릭터다.

대전=이권형 기자/kwon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