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류중일 삼성감독“공격야구 선언했는데…”
팀타율 리그 6위 빈타 불구 투수력 앞세워 승승장구
‘이기고는 있지만 방망이가 화끈하질 않네.’
류중일(48) 삼성감독의 고민은 양승호 롯데감독이나 한대화 한화 감독에 비하면 ‘행복한 고민’에 든다. 24전 13승 11패. 8개 구단중 3위를 기록하는 등 초보 감독치고는 팀 운영을 잘 하고 있는 편이지만 ‘방망이’가 살아나지 않는 점이 마음에 걸린다. 무엇보다 취임 초 ‘화끈한 공격야구’를 장담했던 그이기에 고민은 좀 더 크다.
3일 현재 삼성의 현재 팀 타율은 0.250으로 리그 6위를 기록중이다. 장타율도 0.351로 뒤에서 세번째. 득점은 105점으로 뒤에서 네번째다. 팀에서 가장 잘 친다는 박석민이 0.303으로 간신히 3할을 넘겼을 뿐 다른 타자들의 방망이는 침묵중이다. 류감독이 말하던 “화끈한 공격야구”와는 거리가 좀 있다.
이런 삼성의 승리를 받쳐주고 있는 것은 수년간 삼성의 ‘지키는 야구’를 만들었던 투수진들의 활약이다. 현재 삼성은 팀 평균 자책점이 2.85점으로, 2위 SK(3.33점)보다 무려 0.48점이나 적다. 차우찬 안지만 배영수 오승환 권혁 등 선발과 중간계투, 마무리까지 모든 면에서 안정적이다. 하지만 방망이가 살아나지 않는다면 더 이상 올라갈 방법이 없다. 양준혁 해설위원도 ‘친정팀’ 후배들이 애처로운 듯 지난 주말 중계중에 “삼성은 방망이가 더 터져줘야 한다”고 조언했다.
류중일 감독은 “투수들이 잘하고 있기 때문에 초반에 타자들이 3, 4점만 뽑아준다면 쉽게 경기를 풀어나갈 수 있다. 그런데 점수가 너무 안 나다 보니 1, 2점차 승부가 많고 아쉽게 질 때가 있다”면서 “원래 우리 선수들은 따뜻할 때 잘하는 스타일이다. 날씨가 더워지면 방망이도 뜨거워질 것”이라고 낙관했다.
김재현 기자/madpen@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