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독일ㆍ프랑스, “빈 라덴 사망, 정의 실현이지만...”
오사마 빈 라덴의 사망 소식에 유럽에서는 다양한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먼저 독일의 귀도 베스터벨레 외무장관은 2일 알-카에다의 지도자 오사마 빈 라덴의 사망은 평화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좋은 소식이지만 그의 죽음에 반발해 테러가 발생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

베스터벨레 장관은 이날 성명을 통해 “오사마 빈 라덴은 세계에서 가장 잔혹한 테러리스트 중 한 명이었다”면서 “그의 사망은 평화를 사랑하고, 자유로운 사고를 가진 전 세계 모든 사람에게 낭보”라고 평가하면서도 “테러리즘이나 극단주의에 맞선 투쟁이 끝났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면서 “우리는 앞으로도 경계를 게을리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니콜라 사르코지 프랑스 대통령은 오사마 빈 라덴의 사살을 ’테러와의 전쟁’에서 상당히 중요한 사건이라고 평가했다.

르 피가로 신문 인터넷판 등 프랑스 언론은 사르코지 대통령이 2일 성명을 통해 미국의 불굴의 노력에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사르코지 대통령의 이 같은 이야기는 빈 라덴의 사망이 알-카에다의 종식을 의미하지는 않는다는 뜻임을 분명히 했다고 전했다.

사르코지 대통령은 “빈 라덴은 증오 이데올로기의 주창자이자 이슬람 국가들을 포함해 세계적으로 수천명의 목숨을 앗아간 테러 조직의 지도자였다”면서 희생자들에게는 정의가 실현된 것이라고 전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