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농협 “오늘까지 신용카드 서비스 완전 복구 못해…죄송”
농협중앙회는 22일 “일부 신용카드 업무를 오늘까지 완전 복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농협 IT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이재관 전무는 이날 브리핑에서 “오늘까지 완전히 복구를 완료하겠다고 약속드린 신용카드 업무 중 인터넷ㆍ텔레뱅킹ㆍ모바일뱅킹을 통한 사용내역 조회, 카드대금 선결제ㆍ선청구 업무 등 일부가 데이터 정합성 검증으로 완전히 복구되지 못해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복구가 늦어지는 이유에 대해 이 전무는 “카드 결제 관련 일부 업무의 거래정보가 손상돼 이를 건건이 복구하는데 예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이라며 “일부 손상된 신용카드 거래 내역은 가능한 인력을 집중 투입해 시간이 다소 걸리더라도 전부 복구할 수 있다고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 전무는 이어 “다시는 이러한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4000여억원을 신규로 투자해 첨단보안설비 및 전산장비를 갖춘 새로운 전산센터 신축계획안이 지난 3월 이사회에서 의결돼 설계 중”이라며 “또한 지난 18일 국내 최고의 보안업체인 안철수연수소와 컨설팅 계약을 체결, 시스템 및 보안실태를 점검하고 있다”고 밝혔다.

피해 민원 처리와 관련해 이 전무는 “21일 현재 고객들의 피해보상 접수건수는 총 1096건으로 이중 898건, 금액으로 758만원을 보상처리했다”고 설명했다.

<신창훈 기자 @1chunsim>

chuns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