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꼴찌 추락’롯데‘부산팬心’뿔났다
양승호감독 능력 의구심 선수기용 불만 문자협박도
“연일 계속되는 양 감독 야구에 술만 퍼마시다 쓰러졌다”, “예전엔 8회에 패색이 짙어지면 부르던 애절한 ‘부산 갈매기’가 이제는 5회부터 절로 나온다”
프로야구 롯데의 끝없는 추락에 ‘구도(球都)’ 부산의 팬심조차 추락하고 있다. 특히 이들은 신임 양승호 감독의 용병술에 대해 ‘이해할 수 없는 행보’라며 비난을 집중하고 있다.
롯데는 21일 한화에 1-4로 패하면서 꼴찌로 추락했다. 계속된 부진에 롯데 팬들의 비난은 새로 지휘봉을 잡은 양 감독에게 쏠렸다. “감독말곤 바뀐게 없는데 왜 4강서 8위로 추락하나?”는 비난이 일었다. 특히 그의 전화번호가 인터넷상에 공개되면서 ‘문자 테러’가 이어졌다. 양 감독은 “심한경우 새벽 4시까지, 하루에 300~400여통의 비난 문자를 받았다”며 “부산 팬들의 야구 열정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다”고 곤혹스러워했다.
지난 13일 두산전 패배 이후 ‘잘해보자’고 코치들과 맥주 한 잔을 하고 택시를 타고 귀가하는 길에 양 감독은 택시기사로부터 “지고 있는데 술이 들어가는교? 타자들 좀 단디 관리하소”라는 말까지 들었다. 양 감독은 “고개를 푹 숙이고 ‘죄송하다’는 말만 반복하고 얼른 택시를 내렸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심지어 팬들 사이에선 양 감독 퇴출 움직임까지 일고 있다.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는 양감독 퇴진을 촉구하는 카페가 생겨났으며 다음 아고라에도 양감독 퇴진 청원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다.
롯데는 중심타자들이 동반 부진에 빠졌다. 기회가 찾아와도 병살타등으로 맥이 끊기며 흐름을 놓쳤다. 1사 3루의 찬스서 점수를 빼지 못한 것만 16차례나 될 정도로 점수를 올리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선발급 실력을 갖춘 고원준을 중간계투로 혹사시킨다는 비난에, 박빙의 승부처에서 번번히 비기거나 패하는 것도 문제라는 지적을 받고 있다. . 김재현 기자/madpen@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