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방송계의 전설’ 래리 킹, 한국 온다
방송계의 전설이 래리킹이 한국을 찾는다.

18일 SBS에 따르면 래리 킹은 오는 5월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그랜드 워커힐에서 열리는 서울디지털포럼 2011 개막식에 ’연결자들(The Connectors)‘을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

이번 내한에 8번째 부인 숀 사우스윅-킹 씨와 동행하는 래리킹은 “난생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하고 서울디지털포럼에 참여하게 돼 흥분된다”면서 “지금은 우리가 서로를 연결하고, 함께 하는 사회를 만들어 당면한 위기와 도전을 극복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25일 오전 8시 20분부터 SBS를 통해 생중계되는 기조연설에서 래리 킹은 ‘연결의 의미는 무엇이며, 새로운 세상을 열어갈 진정한 연결자는 누구인가’에 대해 이야기한다.

래리 킹은 1957년 미국 플로리다 마이애미의 한 라디오 방송을 통해 방송계에 입문했다. 지난 53년 동안 제럴드 포드와 클린턴, 오바마 등 역대 미국 대통령은 물론 달라이 라마와 빌 게이츠, 레이디 가가 등 다양한 분야의 세계적 명사들 5만 명을 인터뷰해온 방송인 래리 킹은 지난해 12월까지 25년간 ’래리 킹 라이브‘를 진행했으며, 현재는 1년에 4번 CNN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한편 ’초(超)연결사회…함께하는 미래를 향하여(Connected…Into A Shared Future)‘를 주제로 5월 25~27일 사흘간 열리는 올해 서울디지털포럼에는 래리 킹을 비롯해 ’더 쉘로스(The Shallows)‘의 저자 니컬러스 카, 복잡계 네트워크의 창시자 알버트 라즐로 바라바시, ’Ms.‘라는 말을 만들어낸 글로리아 스타이넘 등 세계적인 명사들이 참석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