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커피왕’ 강훈 대표 ‘스타벅스’ 이긴 ‘카페베네...’ 책으로 발간
토종 커피전문점인 `카페베네`로 `스타벅스`를 이긴 비밀을 담은 책이 12일 발간됐다.

한국의 커피왕으로 불리는 강훈 대표(kh컴퍼니)가 쓴 ‘스타벅스를 이긴 카페베네 이야기’(다산북스)다.

책에는 `스타벅스`를 국내에서 맥을 못 추게 만든 강훈의 노하우와 자신의 개인적 이야기를 소박하게 담아냈다. 1500만원으로 덤벼든 커피업계에서 연매출 1000억원이 넘는 `카페베네`의 노하우, 실패와 도전이 만든 승부사 강훈의 드라마 같은 실제 이야기와 세계의 1위를 이뤄내고자 하는 그의 도약의 의지가 담겨있다.

토종 커피전문점이 세계적 커피업계 공룡인 `스타벅스`를 이겨낸 경우는 전 세계 어디에도 없는 세계 최초다.

이미 토종 국내브렌드인 `카페베네`가 3년만에 550개의 점포수로 `스타벅스`를 누른 것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화제가 됐다.

이제 토종 브렌드들은 `스타벅스`를 누른 `카페베네`의 자신감으로 국내에서의 싸움이 아니라 해외로 눈을 돌리는 수준까지 오게됐다.

국내 커피 프렌차이즈 업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주인공이 바로 강훈 대표다. 강대표는 최근 강남구 압구정동에 웰빙 디저트 카페 ‘망고식스’를 런칭했다.

전세계를 겨냥한 한국형 프렌차이즈 브렌드다. 전도연,하정우, 임수정, 공유 등 50여명의 연예인군단이 소속되어 있는 와 마케팅 계약에 성공했다. 더불어 소속연기자인 공유와의 모델계약에 성공하여 5월 CF를 찍는다.

강훈 대표는 신세계 근무 당시 `스타벅스`를 한국에 들여오는데 참여한 장본인이다. 이후 토종 커피 프렌차이즈의 원조격인 `할리스`를 런칭하여 히트시켰으며 `카페베네`(대표 김선권)를 업계 최초 스타마케팅을 통해 카페베네의 성공신화를 이뤄냈다.

커피 프렌차이즈 업계 최초로 국내 굴지의 연예인 매니지먼트사인 싸이더스와의 제휴에 성공하며 한예슬을 모델로 기용, 각 공중파 티비 광고를 공격적으로 해 소비자들에게 친숙함과 파격적 신선함을 주었다.

서병기 대중문화전문기자/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