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루 5만원 애견 유치원 인기...주 고객 연예인?
보톡스, 유치원, 종합건강검진, 전용호텔까지…마치 자식처럼, 어쩌면 자식보다 더 한 애견사랑으로 애견산업이 번창하고 있다.

애견에도 보톡스 등장=보톡스 시술 또한 더 이상 사람에게만 국한 된 것이 아니다. 애견의 사팔뜨기를 바로잡거나, 눈 주위 주름살을 펴서 털이나 주름이 눈을 찌르는 것을 막고 다리 근육을 강화시키기 위해 보톡스가 시술되기도 한다.

이 보톡스는 사람에 시술하는 것과 동일한 형식으로 근육 강화와 균형 감각 재활을 위해 활용되기도 한다. 특히보톡스 시술은 비만견에겐 다이어트의 도움이 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보톡스의 시술비용은 한 방에 50만원 선으로 알려졌다.


천연 간식까지 재공하는 애견 유치원=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한 애견 유치원은 최고급 시설을 자랑하고 있다. 온돌바닥에 냉난방, 환기시설까지 갖춘 이 유치원에서 맡겨진 애견들은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미끄럼틀 등 각종 놀이기구를 이용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낸다. 또한 천연 재료로 제조한 수제 간식도 즐긴다.

이뿐만이 아니다. 반려동물 관련한 자격증을 취득한 교육전담스탭들이 배변과 기본 예절 교육은 물론이거나와 장난감을 이용한 지능개발 놀이, 이동할 때 이용하는 케이스 적응 훈련, 계단과 소음 적응훈련 등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 유치원과 옆방에 위치한 호텔에는 최신식 웹캠이 설치되어 있어 이 유치원에 맡긴 애견들의 주인은 어디서든 인터넷 접속을 통해 자신의 애견 상태를 확인할 수도 있다.

이 유치원의 이용 비용은 하루 4~5만원이며 호텔은 하루 4~20만원 선이다.

고가임에도 불구, 개관한지 두 달 정도 밖에 되지 않은 이 애견 유치원은 유명 연예인들과 일반인 고객이 꾸준히 늘어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맞춤식 종합건강검진=애견에 따라 차별화된 맞춤식 종합건강검진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강아지, 성견, 노령견, 비만견 등 각각의 특성에 따라 항목이 추가 되기도 한다. 가격은 100~300만원 선으로 사람들의 건강검진 못잖은 비용이 든다.

애견 인구수가 날로 증가하면서 그에 따라 산업도 고급화 다양화 되고 있다. 단순 애견을 넘어 반려동물이 된 애견의 웰빙라이프는 산업은 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민영 기자/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