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IBK證, 英 FRM 상품 국내기관 대상 판매 개시
IBK투자증권이 국내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영국계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파이낸셜리스크매니지먼트(FRM)의 헤지펀드를 선보인다.

IBK투자증권(대표 이형승)은 지난 4일 영국 런던 FRM 본사에서 판매 계약을 맺고 CTA(Commodity Trading Advisor) 전략의 멀티매니저펀드인 ‘시그마 펀드’와 ‘다이버시파이드II 펀드’를 이달부터 국내 적격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CTA 전략은 시스템 트레이딩을 통해 전세계 선물시장에 투자함으로써 시장의 상승 또는 하락에 상관없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헤지펀드 운용전략이다. 이 전략을 추종하는 시그마펀드는 2005년 11월 출시됐으며, 운용자산은 지난 2월말 기준 약 6000억원 규모다. 전 세계 주가지수, 채권, 금리, 통화, 에너지, 금속, 농산물 등을 기초로 한 선물상품에 투자하고 있다.

다이버시파이드II펀드는 모든 헤지펀드 전략군에서 최고의 펀드만을 선별한 후 분산 투자해시장 환경에 관계없이 낮은 변동성으로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펀드이다. 지난 2004년 1월에 출시됐으며, 지난 2월말 기준 운용자산은 3조8000억원에 이른다.

이형승 IBK투자증권 사장은“시그마펀드와 다이버시파이드II펀드에 이어 선진금융기법을 이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FRM과 협력을 통해 대체투자상품에 대한 경험을 축적하고 국내 헤지펀드 시장 활성화에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FRM은 93억 달러 규모의 운용자산을 보유한 글로벌 독립 자산운용사로, 지난해 말 인베스트헤지(InvestHedge)가 선정한 재간접헤지펀드 운용액 기준 세계 19번째 운용사다. 영국 본사를 포함해 전세계 7개 사무소를 운영 중이며, 지난 2008년에는 헤지펀드 운용사 중 최초로 국내에 사무소를 설립했다.
<최재원 기자 @himiso4>
jwcho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