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충남 내포, 울산 혁신도시 첫 분양 나서
최근 관심사로 떠오른 지방 아파트의 청약 열풍이 예사롭지 않다. 특히 차주에는 많은 수요층의 관심이 모아졌던 충남 내포신도시와 울산 우정혁신도시가 각각 첫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충남 내포신도에서는 이곳 첫 아파트인 885가구 규모의 ‘롯데캐슬’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내포신도시는 충남도청이 이전하는 곳으로 교육, 문화, 교통의 중심지로 조성될 계획. 한편 울산 우정혁신도시에서는 대우건설이 478가구 규모의 ‘푸르지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단지는 이 곳은 물론이고 혁신도시를 통틀어서도 처음 공급되는 물량인 만큼 많은 수요층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3일 부동산1번지(www.speedbank.co.kr)에 따르면 4월 첫째 주에는 전국 6개 사업장에서 2269가구가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 한편 당첨자 발표는 12곳, 계약은 11곳에서 실시되며, 견본주택 5곳도 문을 연다.

▶청약= 4월 4일에는 오피스텔 2곳이 청약에 나선다. 먼저 경기 남양주시 일대에서는 ‘남양주가운 아인스빌’이 분양을 실시하며, 147가구 규모, 공급면적 48~117㎡로 구성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경기 동탄1신도시에서 ‘동탄 스마트 쉐르빌’을 선보이며 총 425실을 모두 일반에 공급할 예정. 인근에 삼성전자 반도체와 협력업체가 포진해 있고, 한림대병원이 완공을 앞두고 있어 배후수요가 증가가 예상된다. 교통여건은 차량으로 용인-서울고속도로를 통해 서울까지 30분이면 도달이 가능하다.

5일에는 이진종합건설이 부산 기장군 일대에서 194가구 규모의 ‘부산기장 캐스빌블루 2단지’의 청약에 나선다. 한편 같은 날 전남 광양시 중동에서는 ‘진아리채’ 140가구가 일반에 선을 보일 예정.

6일에는 대우건설이 울산 우정혁신도시 일대에서 ‘울산 혁신도시 푸르지오’를 분양할 예정이다. 총 478가구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기준 99~113㎡로 이뤄진다. ‘울산 혁신도시 푸르지오’는 전국 혁신도시를 통틀어 처음으로 분양하는 단지다. 또한 이 단지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다. 우정혁신도시는 약 298만㎡ 가량 규모의 친환경도시로, 이 단지는 전 가구 판상형으로 배치될 예정이다.

같은 날 롯데건설은 충남 도청이전지인 내포신도시에 처음으로 ‘롯데캐슬’ 855가구를 분양한다. 이곳은 충남도청과 충남경찰청, 충남교육청이 들어설 행정타운과 가깝고 초, 중학교와 종합병원 예정지가 옆에 있는 곳이다. 공급면적은 96~114㎡로 이뤄질 예정이며, 특히 전체분양가구수의 60~70%를 이주 공무원에서 특별분양하고 나머지 30~40%는 일반분양 한다.

▶모델하우스오픈= 차주 모델하우스 오픈은 4월 8일 일제히 이뤄질 예정이다. ‘평택장안마을 코오롱하늘채’, ‘양산물금 우미린’, ‘래미안 옥수 리버젠(옥수12구역)’, ‘서울숲 더샵(주상복합, 오피스텔)’, ‘전주평화 영무예다음’이 각각 내방객들을 맞이한다.

▶계약= 4월 4일에는 ‘장안 한강훼미리(주상복합)’, ‘송파 한화오벨리스크(오)’, ‘울산삼산 나인파크’, ‘순천 라송센트럴카운티(1차분)’, ‘순천 중흥S-클래스2차’가 계약을 실시한다. 이어 5일에는 ‘정관 롯데캐슬2차’, ‘남악 배아채스위트’가 계약에 돌입한다.

같은 날 ‘강일2지구 1, 2, 3단지’, ‘천왕지구 2단지’, ‘마천지구 1, 2단지’, ‘신정3지구 1, 2, 3, 5단지’는 당첨자를 가린다. 6일에는 ‘남양주가운 아인스빌(오)’, ‘용인서천 1, 4블록 휴먼시아’, ‘동탄 스마트 쉐르빌(오)’가 역시 당첨자를 발표한다.

‘판교 봇들마을 6단지(국민임대), ‘부산정관 이지더원 2차’는 계약을 실시한다. 이어 7일에는 ‘평택 효성백년가약’, ‘불광 롯데캐슬(불광4구역)’, ‘전남무안 이에스아뜨리움’이 당첨자를 발표하며, 같은 날 ‘남양주가운 아인스빌(오)’, ‘동탄 스마트 쉐르빌(오)’는 계약을 실시한다. 8일에는 ‘광주선운 8-1, 2블록 휴먼시아(국민임대)’, ‘부산다대 푸르지오(2차분)’이 각각 당첨자를 가릴 예정이다.

<정태일 기자@ndisbegin>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