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슈퍼 여전사‘스크린 습격사건’
“거침없는 액션과 자극적인 노출, 여배우 전라 출연” “걸파워 액션의 아찔함” “16살 소녀의 충격 액션 블록버스터”
4월 개봉하는 액션영화의 홍보문구다. 이들 영화에선 여전사가 스크린 전면에 나섰다. 반쯤은 벗고 각종 무기를 동원한 액션과 격투를 선보이는 여전사는 한눈에도 섹시하고 강력하다. 마치 남성 중심의 영화계와 사회에 ‘한방’을 먹이려는 듯 파워풀한 이미지로 무장했다. 한결같이 할리우드의 젊고 섹시한 톱스타가 등장하고 액션영화라면 정평이 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힘과 물량에서 가장 관심을 모으는 여전사 액션영화는 오는 7일 개봉하는 ‘써커 펀치’다. 에밀리 브라우닝, 바네사 허진스, 지나 말론, 애비 코니쉬와 한국계인 제이미 정이 군단을 이뤘다. 미래의 가상현실 속에서 이들이 적을 무찌르고 임무를 완수하는 과정을 다룬 작품으로 일종의 게임 같은 구성이다. 다섯 여전사의 극중 별명도 달콤야릇하다. 각각 ‘베이비돌’ ‘스위트 피’ ‘로켓’ ‘블론디’ ‘엠버’라 불린다. ‘300’의 잭 스나이더 감독이 연출을 맡아 전작 ‘스파르타 병사들의 식스팩(복근)’ 대신 글래머 여전사의 몸매를 만천하에 드러낸다.
할리우드의 가십메이커인 제시카 알바와 린제이 로한이 전라로 출연하는 작품도 있다. 오는 14일 개봉하는 ‘마셰티’다.
마약 밀매업자에 맞서다 가족을 잃은 전직 연방수사관의 복수를 그린 범죄액션물로, 제시카 알바는 복수의 조력자인 여성수사관으로 등장하고 미셸 로드리게스가 무자비한 총격에 나선다. 린제이 로한은 복수의 주인공을 유혹한다. 악역 전문 대니 트레조가 제시카 알바와 함께 주연을 맡았고, 로버트 드니로와 스티븐 시걸도 조연으로 출연했다.
오는 14일 개봉하는 ‘한나’는 진지한 액션스릴러물이다. 전직 CIA 요원인 아버지에 의해 ‘암살병기’로 키워진 16살 소녀가 거대한 조직의 음모에 맞선다는 내용이다. 피터 잭슨 감독의 ‘러블리 본즈’에서 순수하고 아름다운 소녀로 주목받았던 시얼샤 로넌이 주연을 맡았다. 실제로 16세다. ‘어톤먼트’ ‘오만과 편견’ 등 감성적인 로맨스영화를 연출했던 조 라이트 감독이 액션에 도전했고 ‘본’ 시리즈로 새로운 격투스타일을 보여준 무술감독 제프 이마가 시얼샤 로넌을 지도했다.
이형석 기자/suk@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