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생생코스닥>키움자산운용, 작은 거인 상품 내놔...성장 중소기업 발굴 투자
키움자산운용은 31일 시장점유율 50%이상 저평가 중소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키움작은거인증권투자신탁[주식]’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키움작은거인증권펀드는 산업 내 해당 기업 제품의 점유율이 높으면서, 중소기업에서 대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종목에 투자해 향후 높은 수익을 향유한다는 의미로 펀드명을 ‘작은거인’ 으로 작명했다.

펀드는 시장점유율 50% 이상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시가총액 300억 이상 5000억 이하 중소기업 중 신기술ㆍ신제품 등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시장점유율이 높아 장기성장이 가능한 저 평가기업에 60%이상 투자하며, 경기순환 바닥국면에 진입해 실적회복이 기대되는 주식, 새내기 공모주에 적극 참여해 수익을 추구한다.

송호영 키움자산운용 마케팅상무는 “중소기업 개별주가 변동성은 대형주에 비해 높으나, 균등투자방식으로 투자할 경우 위험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며 “일반주식형 대비 소폭 높은 위험을 감내하면서 높은 기대수익을 추구하고자 하는 초고위험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요 투자대상은 주식 60%이상 채권(A-이상) 40%이하로 운용되며, 환매수수료는 30일 미만 이익금의 70%, 90일 미만 이익금의 30%를 징구한다. 보수율은 A클래스는 선취1.0%이내 +연1.545%이며, C 클래스는 연2.295%(운용 0.75%, 판매 1.5%. 기타 0.045%)로 31일(목)부터 하나대투증권, 키움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허연회 기자 @dreamafarmer> okidok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