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독고영재, "폭발 장면 찍다 죽을 뻔"...영화 촬영 비화 첫 공개
배우 독고영재가 1970년대말 전쟁영화 촬영 중 폭파 사고로 죽을 뻔 했던 비화를 당시 사진과 함께 공개해 보는 이의 가슴을 쓸어내리게 했다. 위험한 장면의 대역도 없고 실제로 실탄을 쏘아가며 촬영했던 당시 영화제작 환경이 얼마나 열악했던지를 보여주는 증언이었다. 생생한 사고 현장을 담은 이 장면은 영화에 그대로 삽입돼 제작됐다.

29일 방송된 SBS 예능물 ‘강심장’에 출연한 독고영재는 “1979년도 영화 ‘전우가 남긴 한 마디’를 한탄강에서 촬영하면서 뱃길을 따라 다이나마이트 10개를 심어놨던 물길을 고무보트를 타고 지나가고 있었다”면서 “다이나마이트의 파괴력은 10층 건물을 폭발시킬 수 있는 정도였으며 우리가 탄 배가 지나가면 다이너마이터가 터져 물길이 위로 솟구치게 돼있었다”고 설명했다.

독고영재는 “그 장면을 찍는데 성공한 후 감독님이 너무 멋있다며 한 번 더 찍자고 해 장혁선배가 반대했지만 나는 주인공이면서 신인이라 수락하게 됐다”면서 “배가 예정된 물길을 벗어나 다이나마이트 위로 건너가는 순간 빵 하고 터지는 바람에 나는 하늘로 올라갔다. 다리감각이 없었는데 이제 죽는구나 생각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독고영재는 당시 자신과 배에 탄 동료가 솟구치는 사고순간을 찍은 스틸 사진도 최초로 공개했다. 정말 아찔한 순간이었다.

독고영제는 불 붙은 군용트럭을 몰고 절벽을 달리는 장면에서 낭떠러지로 추락하지 않으려고 갑자기 핸들을 안쪽으로 돌리다가 바위벽에 충돌해 눈밑에서 피가 솟구치는 또 다른 죽을 고비의 순간도 생생하게 들려주었다.전쟁 영화 ‘전우가 남긴 한마디’는 그 해 백상예술대상 대상과 작품상, 각본상을 수상했다.

서병기 대중문화전문기자/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