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도시바, CPUㆍGPU 통합한 노트북 2종 출시
도시바코리아는 2011년 차세대 AMD 퓨전 APU 플랫폼을 탑재한 메인스트림형 노트북 ‘새틀라이트 C660D’ 2종을 28일 출시했다.

AMD의 차세대 퓨전 APU 플랫폼은 고성능의 CPU와 GPU를 하나의 APU(Accelerated Processing Unit) 칩셋으로 통합, 성능과 전력효율이 뛰어나다. DirectX 11 등 최신 그래픽 기술을 지원해 보다 부드러운 HD 비디오 재생 및 뛰어난 멀티태스킹 성능을 보여준다.

신제품은 고화질을 자랑하는 15.6인치 클리어 슈퍼뷰(CSV) 디스플레이를 기본으로 제품에 따라 E-240 또는 듀얼코어 E-350 APU 플랫폼을 탑재했다. 특히 E-350 APU 플랫폼의 제품은 별도의 외장 그래픽 칩셋(AMD 모빌리티 라데온 HD 6330M)을 적용해 더욱 쾌적하고 탁월한 멀티미디어 성능을 제공한다.

두 제품 모두 2GB의 DDR3 기본 메모리에 제품에 따라 500GB 또는 640GB의 대용량 SATA 하드디스크를 탑재해 풍부한 기본사양을 갖췄으며 사용자 얼굴을 인식하는 ‘안면인식’ 기능과 노트북의 시스템 컨디션 및 이상 트래픽 발생 등 PC 건강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PC 헬스 모니터’ 기능으로 PC관리가 더욱 용이해졌다.

‘새틀라이트 C660D’는 클래식한 느낌의 무광택 블랙컬러와 매끄럽게 떨어지는 라운드 컷 디자인을 적용 슬림한 느낌을 강조했으며, 모직물의 입체적인 질감이 느껴지는 탑스 패턴으로 지문이나 때가 잘 묻지 않아 세련미뿐 아니라 사용성까지 한층 높였다. E-240 APU 플랫폼은 69만원, E-350 APU 플랫폼은 79만원으로 책정됐다.

<김대연 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