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재산공개>금융당국자도 이자율 높은 저축은행 예금으로 재테크
금융당국의 고위 간부들도 일반 시중은행 대비 이자율이 높은 저축은행 예금을 주요한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한 사실이 드러나 이목이 쏠린다.

정부 공직자윤리위원회가 25일 공개한 공직자 재산변동 내역에 따르면 금융위원회 간부와 소관기관 임원 및 가족들 가운데 상당수는 저축은행에 예금계좌를 보유하고 있었다. 이들은 특히 5000만원까지 원리금이 보장되는 예금자보험제도를 적극 활용했다.

이승우 예금보험공사 사장은 지난 해 동부상호저축은행에 원리금을 보장받을 수 있는 최적의 한도로 알려진 4700만원을 예금했고, 푸른상호저축은행의 예금계좌엔 4794만3000원의 잔고를 유지했다. 이 사장의 배우자도 지난 해 솔로몬상호저축은행에 4500만원을 예금했다. 또 안택수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의 배우자는 토마토상호저축은행과 경기상호저축은행에 각각 4700만원의 예금을 예치하고 있다.

저축은행에 맡겨놨던 돈을 인출한 간부 혹은 그의 가족도 적지 않았다. 문정숙 금감원 소비자서비스본부장은 지난 해 본인과 배우자가 각각 솔로몬상호저축은행에 예금했던 4700만원을 모두 인출했다. 최종구 금융위 상임위원의 배우자와 이석근 금감원 전략기획본부장의 배우자는 예금보호한도가 넘는 예금을 저축은행에 넣어놨다가 인출했다.

<윤재섭 기자/ @JSYUN10>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