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라 술놀이 ‘주령구’ 어플 무료 다운로드 받으세요"
국순당은 풍류를 즐겼던 우리 선조들의 술 놀이문화 중 하나인 주령구(酒令具) 놀이를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주령구 놀이’ 어플리케이션을 공개했다. 주령구는 정사각형과 육각형으로 조합된 14면체의 주사위로, 통일신라시대부터 술자리에 모인 사람들이 순차적으로 던지고 나서 각 면에 쓰여진 해당 벌칙을 수행하는 놀이 기구다.

14개의 면에는 금성작무(禁聲作舞 노래 없이 춤추기), 음진대소(飮盡大笑 술잔을 비우고 크게 웃기), 공영시과(空詠詩過 시 한 수 읊기) 등 우리 선조들의 해학을 느낄 수 있는 수행 과제가 담겨 있다. 이번에 출시된 어플에서는 옛 벌칙을 그대로 적용한 ‘즐거운 주령구 놀이’와 이용자의 취향에 맞게 벌칙을 정할 수 있는 ‘내가 만드는 주령구 놀이’ 두 가지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길호 국순당 정보기술팀장은 “주령구는 놀이와 풍류를 즐긴 우리 선조들의 지혜가 담겨 있는 놀이이자 또 다른 안주”라며, “현대인들도 주령구와 함께 술을 마신다면 술자리의 즐거움이 배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순당이 만든 주령구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마켓과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국순당은 모바일웹(m.ksdb.co.kr)도 오픈했다. 국순당 모바일웹에서는 국순당에서 운영 중인 전통주점 백세주마을 예약과 국순당 IR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