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하대 경영대-한국CFA협회, 11일 협력관계 협약
인하대 경영대학은 11일 오후 3시 경영대학장실에서 CFA한국협회 및 CFA한국협회교육센터와 공식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에 따라 인하대는 올 1학기부터 금융윤리 교과과정을 개설할 계획이다.

한국CFA협회 및 CFA한국협회교육센터는 시험 준비를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기업분석 리서치 활동 등에 있어 현직 애널리스트들의 실무 멘토링을 지원한다.

또한 매년 가을과 겨울에 진행되는 GIRC(Global Investment Research Challenge)대회 참여도 지원할 예정이다.

인하대는 한국CFA로부터 다양한 금융자료와 실무가들의 멘토링을 제공받게 된다. 이에 따라 인하대 학생들은 CFA자격을 취득하는 데 크게 도움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CFA한국협회는 CFA의 보급과 응시생 상호 간의 유대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999년 10월 발족됐다. 2006년 자체 교육센터를 설립해 회원의 평생 교육기회와 저술 및 다양한 번역활동 등을 통해 CFA(Chartered Financial Analyst : 공인재무분석사)의 인지도 확대에 노력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하대 김갑중 경영대학장과 김철수 경영대 부학장, 한국CFA협회 김성수 회장, 신왕건 교육센터장 등이 참석한다.

<인천=이인수 기자/@rnrwpxpak>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