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S건설, 쿠웨이트서 6200억원 규모 올해 첫 해외수주
GS건설(대표 허명수)이 6000억 규모의 올해 첫 해외수주에 성공했다.

GS건설은 쿠웨이트 국영석유회사인 KNPC가 발주한 LPG 저장탱크 건설 프로젝트의 낙찰통보서(NOA)를 접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쿠웨이트시티에서 남쪽으로 약 35㎞떨어져 있는 미나 알 아흐마디 정유단지 내에 건설되며, GS건설은 LPG저장탱크 10기 및 기타 부대 시설 건설공사를 총 40개월에 걸쳐 설계ㆍ구매ㆍ시공 일괄 도급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GS건설 관계자는 “최근 불거진 중동 사태로 인해 해외 플랜트 사업이 다소 위축될 것이라는 우려 속에서 일궈낸 값진 성과”라며 “과거 발주처와 쌓아온 신뢰 관계는 물론, 국내 및 태국 등지에서 수행한 유사 프로젝트 경험이 좋은 점수로 작용했다”고 말했다.

GS건설은 지난 2008년 태국 PTT LNG 인수기지 프로젝트를 수주, 국내 업체 중 최초로 해외 LNG 인수기지 분야에 뛰어들었다. 이듬해 UAE 천연가스 분리 프로젝트와 오만 SNDC 가스 플랜트 사업을 연이어 따내며 블루오션이라 평가받는 가스 플랜트 분야에서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김민현 기자@kies00>kies@heraldcorp.com


GS건설이 이번 쿠웨이트 LPG 저장탱크 건설공사를 수주하는데 기폭제 역할을 한 태국의 PTT LNG 인수기지 건설현장
쿠웨이트 LPG 저장탱크 건설 프로젝트 위치도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