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차기 외환은행장에 윤용로씨
차기 외환은행장으로 윤용로(56) 전 기업은행장이 내정됐다.

외환은행 인수를 앞둔 하나금융지주는 지난 3일 등기임원 추천기구인 경영발전보상위원회(경발위) 회의에서 윤 전 행장을 외환은행장으로 추천하는 등 등기임원 6명을 확정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하나금융의 등기임원은 김승유 회장, 김종열 사장, 김정태 하나은행장, 석일현 상근감사위원 등 기존 4명에서 김지완 하나대투증권 사장, 윤용로 외환은행장(내정)를 더해 6명이 됐다.

중앙고와 한국외대 영어과를 졸업한 윤 전 행장은 1977년 행정고시(21회)에 합격한 뒤 재정경제부 은행제도과장, 금융감독위원회 감독정책2국장, 금융감독위원회 부위원장 겸 증권선물위원회 위원장 등을 지냈다.

윤 전 행장은 김 회장이 외환은행장 요건으로 내세운 영어로 의사소통할 수 있을 정도의 글로벌 감각, 금융산업에 대한 식견, 60세 미만의 젊은 나이 등을 충족시켰다는 평가다.

윤 전 행장은 오는 12일 외환은행 이사회와 29일 주주총회를 거쳐 외환은행장으로 최종 선임된다.

하나금융의 외환은행 인수가 아직 승인되지 않았기 때문에 외환은행 이사회에서 론스타가 윤 전 행장을 차기 은행장으로 추천하는 형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김종열 하나금융 사장과 김정태 하나은행장은 1년 임기의 연임하게 됐다. 김 사장과 김 행장의 연임은 오는 9일 하나금융 이사회와 25일 주주총회를 거쳐 확정된다

<오연주 기자 @juhalo13>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