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6일 오후 전국 비나 눈, 28일까지 이어져
26일 오후 제주를 시작해 28일까지 전국에 비나 눈이 내릴 전망이다. 지리산 부근과 제주 산간 지역엔 80㎜가 넘는 비가, 강원ㆍ경기 북부ㆍ경북 북부 일부 지역에는 최고 20㎝의 눈이 쌓일 것으로 예측됐다.

기상청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이날 오후 늦게 제주, 밤에는 충청 이남 지역까지 비가 올 것이라고 전했다. 비는 27일 전국으로 확대돼 28일까지 이어질 전망된다.

특히 27일 밤부터 28일 오후까지 강원 산간에는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이며, 그 밖의 강원 지역과 경북 북부 산간지역에도 눈이 쌓이는 곳이 있을 것이라고 기상청은 관측했다. 서울과 경기도 일부 지역도 28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눈이 내릴 것으로 예측됐다.

26일 오전 5시부터 28일 자정까지 전국에 30~60mm의 비가 내릴 전망이다.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 동해안, 제주 산간 지역은 80㎜가 넘을 것으로 보인다.

27일 자정부터 28일 자정 사이의 예상 적설량은 강원 산지, 강원 영서 북동 내륙, 강원 중북부 동해안 5~20cm, 경기 북부, 강원 영서(북동내륙 제외), 강원 남부 동해안, 경북 북부 산간 1~5cm 등이다.

기상청은 이날까지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겠으나 다음달 1일 오후부터 4일까지는 꽃샘추위가 이어질 것이라고 언급했다.

신소연 기자/carri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