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부진의 勝…法 "루이뷔통 면세점 입점계약 문제없어"
신라면세점의 루이뷔통 입점을 막기 위한 롯데면세점의 가처분 신청이 기각됐다.

인천지법 민사21부(유승관 부장판사)는 롯데면세점을 운영하는 호텔롯데가 인천국제공항공사를 상대로 낸 호텔신라와의 루이뷔통 매장 임대 수의계약 체결 금지 가처분 신청을 모두 기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장녀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신라면세점의 루이뷔통 입점에 큰 관심을 기울여 계약 성사에 진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이 계약은 배타성이 인정되지 않는 임대차계약으로 공사와 호텔신라의 계약내용이 사업계약상 의무를 위반한 것이라고 볼 수 없다”라며 기각 사유를 설명했다.

재판부는 또 “루이뷔통 입점 예정지가 기존 호텔신라 매장과 벽 사이 공간이라 일반경쟁을 시킬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었다”며 수의계약의 불가피성도 밝혔다.

이어 “탑승객 휴게실은 매장면적이나 위치 조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는 것으로, 종전에도 탑승객 휴게시설로 이용되던 공간을 면세점으로 개발한 사례가 있다”며 루이뷔통 입점 계약이 사실상 신규 면세점 사업권 부여라는 호텔롯데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롯데면세점 운영자인 호텔롯데는 지난달 19일 인천공항공사를 상대로 호텔신라와 루이뷔통 매장 임대 수의계약을 체결하지 말라고 요구하는 가처분 신청서를 인천지방법원에 제출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