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한글과 컴퓨터, “과거의 한컴은 잊어라…20·20·20 성장 자신”
이홍구 한글과컴퓨터 대표


“과거의 한컴은 잊어도 좋습니다. 이제 모바일 사업을 앞세워 세계적 기업으로 변모하겠습니다.”

이홍구 한글과컴퓨터가 밝힌 한컴의 미래상이다.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업체로 발돋움했지만 경영갈등, 횡령사건 등으로 M&A 시장에 쉼 없이 얼굴을 내비쳤던 한컴이 9번째 새 주인을 맞이한 뒤 밝힌 첫 번째 비전이다.

이 대표는 “지속성장과 투명경영, 한컴을 둘러싼 두 가지 의문점을 모두 해소하며 올해 매출 20% 성장을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한컴의 올해 목표는 ‘20ㆍ20ㆍ20 전략’으로 요약된다. 전체 매출, 모바일 매출 비중, 해외 매출 비중에서 모두 ‘20’이란 수치를 달성하겠다는 의미다. 이 대표는 “올해를 기점으로 매년 20% 매출 성장을 이루겠다”며 “올해 목표 역시 20% 성장한 매출 545억원, 영업이익 170억원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사업, 해외시장 개척을 양 성장동력으로 잡았다. 이미 갤럭시S 등 스마트폰에 한컴의 씽크프리 제품군이 탑재돼 있다. 이 대표는 “모바일 오피스 분야에서 씽크프리 제품이 점차 성과를 거두고 있다. 앞으로 모바일 클라우드 등에서 전략적으로 시장을 확대해 전체 매출 중 20%를 모바일 오피스 분야에서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해외 시장 개척도 한컴이 올해부터 야심차게 추진하는 분야다. 이 대표는 “해외에서 현재 주력 상품인 한컴 오피스보다 씽크프리의 브랜드 인지도가 더 높았다”며 “앞으로도 씽크프리란 이름으로 주력해 해외 시장을 개척할 것”이라고 말했다.

투명경영 방침도 수차례 강조했다. 이 대표는 “많은 이들이 한컴의 투명 경영을 두고 의문점을 갖고 있는 걸 잘 알고 있다”며 “투명경영을 위해 전문경영인으로 취임한 것이며 한컴 본연의 사업에서 벗어나는 투자는 없다”고 힘주어 말했다. 또 “현재 한컴이 금융권의 부채가 단 1억원도 없는 회사다. 앞으로도 재무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컨소시엄을 구성해 한컴의 9번째 주인이 된 소프트포럼의 김상철 회장도 “한컴의 모든 걸 분기별로 투명하게 발표하며 단 1원도 한컴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하겠다”며 “한국의 한컴이 아니라 세계적인 SW업체로 자존심을 갖고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수 기자/ dlc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