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경련 허창수호 출범…“기적의 50년 넘어 희망의 100년 열겠다”
전국경제인연합회 ‘허창수호(號)’가 출범했다.

전경련은 24일 오전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제50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참석 회원의 만장일치로 허창수 GS그룹 회장을 제33대 전경련 회장으로 선임했다. 이로써 전경련은 지난해 7월 조석래 전임 회장의 사의 표명으로 인한 장기간 수장 공석 상태에서 벗어나 재계 결집력을 다시 강화할수 있게 됐다. 

허 회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오로지 봉사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적의 50년을 넘어 희망의 100년으로 가는 길을 열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우리 경제의 글로벌화에 앞장서겠다”면서 “글로벌화의 핵심은 기업가의 창의를 존중해 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서겠다”며 “정부와도 국가적 과제를 고민하고 해결하는 데 함께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전경련이 ‘허창수 시대’를 맞이하면서 허 회장으로선 동반성장과 물가안정이라는 두 현안을 해결하고 침체 분위기에 빠진 전경련 위상을 쇄신해야 하는 과제를 안게 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2010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안)’, ‘2011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에 대해서도 승인했다. 전경련은 올해 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장기 경제ㆍ산업 정책 비전 제시, 투자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 대ㆍ중소기업 동반성장 환경 조성, 기업의 신성장동력 발굴 및 육성, 기업 경영환경 개선 등 경제 활력 회복을 위한 정책 제안에 주력키로 했다.

또 전경련 제31대, 32대 회장을 역임했던 조석래 회장은 명예회장으로 추대됐다. 이날 총회에는 조석래 회장, 강신호 회장, 손길승 회장 등 전직 회장을 비롯해 박용현 두산 회장, 강덕수 STX 회장, 김윤 삼양사 회장 등 회원기업 대표 200여명이 참석했다.

<김영상 기자 @yscafezz>
ys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