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라인’ 가전으로 인테리어하다
쿠쿠 정수기 심플한 곡선미 어필

하우젠 에어컨 실내기 33%‘ 슬림’

린나이 복합오븐 폭 5.7㎝ 줄여

높이 90㎜ LG로보킹 공간 최소화


‘가전업계가 다이어트에 푹 빠졌다?’ 가전제품들이 점점 날씬해지면서 더욱

고급스럽게 변신하고 있다. 보다 슬림해진 디자인과 더불어, 차별화된 기술력도 함께 접목돼 성능, 디자인, 경제성 등 모든 면에서 월등한 가전제품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다. 집 안 공간활용도도 높아질 뿐 아니라 제품의 라인을 살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더욱 인기를 끈다. 

필수 가전제품의 하나로 자리 잡은 정수기는 이젠 디자인이 점점 부각되고 있다. 이에 쿠쿠홈시스는 친환경 필터로 천연 자연수에 가까운 물맛과 슬림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쿠쿠 내추럴워터 정수기 ‘스마트(모델명 CP-B501 시리즈)’를 최근 선보였다.

기존 딱딱했던 정수기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슬림한 라인과 부드러운 유선형 곡선으로 모던함과 심플함을 강조했다. 미니멀한 사이즈로 공간활용도도 높아 주방 공간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다. 

쿠쿠홈시스 마케팅팀 정현교 팀장은 “최근 들어 제품의 성능은 기본이고, 부드럽고 슬림해진 고급 디자인이 소비자들의 구매 선택에 주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며 “쿠쿠 정수기 ‘스마트’는 기존 딱딱하고 무거운 느낌의 정수기에서 탈피해 슬림 라인을 강조한 획기적 디자인으로 출시하자마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린나이코리아는 최근 기존 자사 제품 대비 폭을 5.7㎝ 줄여 좁은 주방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초슬림 디자인’의 복합오븐을 출시했다. 린나이 복합오븐(RCD-B41)은 다이내믹 입체 가열 방식을 채택해, 열풍이 상하좌우에서 입체적으로 가해져 음식 속까지 골고루 익혀준다.

삼성 하우젠의 2011년 신제품 ‘삼성 하우젠 스마트 에어컨’은 기존 제품 대비 실내기는 33%, 실외기는 43%까지 슬림해진 제품 크기로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여기에 은하수를 모티브로 해 운전 모드에 따라 다른 모양으로 조명이 반짝이는 ‘갤럭시 라이팅’과 전면 도어 속 히든 버튼과 디스플레이가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 인테리어 가전으로서의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LG전자 로봇청소기 ‘로보킹’은 로봇청소기의 딱딱한 디자인에서 벗어난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90㎜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거실 공간 부담을 최소화하고 나뭇결 느낌을 강조한 ‘우드코팅’ 기법을 채용해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살리는 인테리어 가전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박영훈 기자/par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