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에콰로드 여가수 엠블랙 표절? 소속사 “진위 파악 후 강력 대응할 것”
남미 에콰도르의 한 여가수가 엠블랙의 데뷔곡인 ‘오 예(Oh Yeah)’를 표절한 의혹이 제기돼 소속사가 조사에 나섰다.

유튜브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이 동영상에서는 현지 가요 프로그램으로 보이는 한 방송에서 여가수 안드레아 부카람이 댄서들과 ‘오 예’와 거의 멜로디와 춤까지 유사한 곡을 부르고 있다.

엠블랙의 소속사인 제이튠캠프는 “팬들로부터 안드레아 브카람이라는 에콰도르 여가수의 곡이 엠블랙의 ‘오 예’와 매우 유사하다는 문의가 빗발치고 있어 확인중이다. 유튜브 등에 올라온 영상을 확인해 본 결과 ‘오 예’와 멜로디,

안무까지 매우 흡사한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오 예’의 공동 작곡가와 함께 이 곡이 단순히 한 방송에서 ‘오 예’를 번안해 따라 부른 것인지, 아니면 실제 음반으로 발매돼 유통되고 있는지 다각도로 알아보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소속사는 이어 “만약 저작권 위반이 확인되면 강력한 대응과 함께 법적인 조치까지 고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해당 동영상(http://www.youtube.com/watch?v=zc5EuJK0xig&feature=player_embedded)에서는 현지 가요 프로그램으로 보이는 한 방송에서 여가수 안드레아 부카람이 댄서들과 ‘오 예’와 거의 멜로디와 춤까지 유사한 곡을 부르고 있다.

급기야 지난 27일 엠블랙 멤버들도 자신의 트위터에 이 영상을 올려놓고 표절을 의심하는 글을 게재해 화제를 모았다.

지난 2009년 발표된 ‘오 예’는 엠블랙의 스승인 비(정지훈)가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해 완성한 곡으로 안무 역시 엠블랙을 위해 직접 연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엠블랙은 정규 1집 ‘BLAQ Style’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Stay’로 활발히 활동중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