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키움증권, 아이패드 전용 주식거래 서비스 ‘영웅문T’ 오픈
키움증권은 31일 아이패드 전용 주식거래 서비스인 ‘영웅문T’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영웅문T는 키움증권의 대표 HTS 영웅문과 지난 해 서비스를 시작한 영웅문S의 강점을 결집해 만들었다.

특히 사용자의 입장에서 가장 쉽고 빠른 트레이딩 환경을 구현하는데 주력했다는 게 키움증권 측의 설명이다.

차트 및 시세는 물론 연관정보를 한눈에 조회 할 수 있도록 배치됐고, 기기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한 화면 구성으로 빠르고 직관적인 거래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 ‘나만의 화면 편집 기능’을 통해 투자자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폴더 및 항목을 자유롭게 설정해 투자의 편의성을 높이도록 배려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와 함께 각종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등을 활용해 아이패드를 사용한 거래에 재미를 더하도록 구성하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거래 시 황금보화와 돈다발이 쏟아지고 주문 결제 때 ‘Sign(서명)’과 도장이 찍히며, 친절한 강아지가 초보 투자자에게 주식 길라잡이가 되는 등 투자자들이 시각적인 재미를 통해 주식거래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노진만 키움증권 업무개발팀 팀장은 “아이패드라는 기기 특성과 젊은 층의 호감 등을 감안하여 기존 증권어플의 단순한 UI(User Interface)를 탈피하려고 노력했고 증권거래도 지루하지 않게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아이패드용 오픈 웹 서비스도 동시에 시작하는데 오픈 웹 서비스를 통해서는 주식거래는 물론 ELW, 펀드, 선물옵션, FX마진거래도 가능하다.

한편 키움증권은 지난 9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인 영웅문S를 출시 한데 이어, 이번 영웅문T 서비스를 오픈 함으로써 스마트폰 및 모바일 선두주자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지난 12월 한달 간 키움증권의 스마트폰 약정 금액은 업계 최고인 2조 7000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허연회 기자 @dreamafarmer>

okidok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