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산은행, 지난해 3335억원 순익…주당 250원 배당
부산은행은 18일 오전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지난해 3335억원의 당기순이익과 주당 250원의 배당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2010년도 결산재무제표’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부산은행은 지난해 자산건전성 지표인 고정이하 여신비율 1.07%, 연체대출 채권 비율 0.53%로 양호한 수준을 유지했다. 수익성 관련 지표인 총자산순이익율(ROA)과 자기자본순이익율(ROE)은 각각 1.09%, 14.23%로 전년대비 0.24%p, 2.01%p 증가해 은행권 최상위 수준을 기록했다.

부산은행은 이날 금융지주회사인 (주)BS 금융지주 설립을 위한 주식이전 계획도 승인했다. (주)BS금융지주는 (주)부산은행, (주)BS투자증권, BS캐피탈(주), 부산신용정보(주) 등 4개 자회사를 두게 된다. 부산은행은 조만간 IT자회사를 설립하고 자산운용사를 인수한 후 자회사로 편입해 그룹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날 개최된 임시 주총에서 김성호 행복재단 이사장과 김우석 예일회계법인 회장, 이종수 한성대 교수, 김종화 덕성여대 교수 등 4명이 BS금융지주의 초대 사외이사로 선임됐다. 비상임이사에는 채정병 롯데쇼핑 부사장, 상임이사에는 성세환 부산은행 부행장, 초대 대표이사 회장에는 현 부산은행 이장호 은행장이 선임됐다.

부산은행은 오는 3월 8일 지방은행 최초의 금융지주회사가 공식 출범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창훈 기자 @1chunsim>

chuns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