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방신기“JYJ 소속사와 문제 해결된다면…”
2004년 5인조로 데뷔한 동방신기가 결국 유노윤호와 최강창민 듀오가 돼 돌아왔다.
재중, 유천, 준수 세 사람이 2007년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 전속계약 분쟁을 벌인 지 2년 3개월 만이다. 팀의 리더 유노윤호는 “그들(JYJ)을 계속 기다렸지만 5년이고 10년이고 마냥 기다릴 수는 없었다. 팬들에게 잊혀져가기 전에 동방신기의 정통성을 지키기 위해 무대로 돌아왔다”고 말했다.
JYJ가 먼저 독자적인 음반활동을 시작하면서 2인조 동방신기가 활동을 재개한 형국이 됐지만, 결국 비슷한 시기에 두 팀으로 나뉘어 음반이 발매되자 이들 사이의 갈등은 더욱 부각되고 있다. 공교롭게도 노래 가사가 서로를 공격하는 ‘디스(Diss) 논란’이 일고 있는 분위기다.
그러나 동방신기는 여전히 재결합의 가능성을 열어두는 분위기다. 유노윤호는 “소속사와 먼저 풀어야 할 일이다. 그들이 문제를 해결하고 돌아온다면 둘이 시작하는 지금의 2막에 이어 동방신기의 3막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여운을 남겼다.
새 앨범 ‘킵유어헤드다운(Keep Your Head Down)’으로 활동을 시작한 동방신기는 당분간 가수와 연기를 병행하면서 팬들과 자주 만날 예정. 최강창민은 SBS ‘파라다이스목장’에서, 유노윤호도 SBS ‘포세이돈’으로 안방극장에서 팬들과 만난다. 또 오는 24일 일본에서 싱글 발매를 시작으로 해외 활동에도 박차를 가한다.
홍동희 기자/mysta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